희망이야기


오늘은 금 투자 방법에 대해서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또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겠습니다. 경제위기나 주식시장의 폭락위기론이 돌게 되면 시장의 돈은 안전자산에 몰리게 됩니다. 이때 대표적인것이 금,달러,엔화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랜역사상 금의가치는 언제나 기준점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이중에서도 대표적인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관리통화제도가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그전에는 금환본위제도로 금과 화폐를 연동하여 가치를 부여할만큼 긴역사속에서도 금의 가치는 꾸준히 인정 받아왔었죠. 현재에서도 희소성과 공예 및 장식용으로 금의 가치는 전혀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안전자산측면으로 금 투자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금 투자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금 투자 방법 TOP 4 소개



첫번째로 대표적인 금 투자 방법으로는 골드바를 직접 구매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때에는 한국금거래소나 은행 창구등에서 현시세로 사는것으로 다양한 골드바크기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부가가치세10%, 수수료5%를 내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인 투자보다는 장기적인 투자와 실물자산으로 보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금과 수수료가 상당하기 때문에 사는순간 손해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겠네요.





두번째로는 KRX 금시장 거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증권사에서 금 실물 계좌를 만들고 KRX 한국거래소에서 개별주식 종목처럼 금을 거래할 수 있답니다. 1KG이상 적립이 된다면 실물 인출이가능한점도 장점입니다. 대신에 부가가치세 10%가 부가되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매수수료가 05%이고 매매차익이 비과세이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실제 금 투자를 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골드뱅킹이란 계좌에 원화나 달러를 입금하면 금보유량으로 변환시켜 적립해주는 파생금융상품입니다. 실시간 매입매도를 지원함과 동시에 0.01g 단위까지 소액투자가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1%이며 매매차익에 대한 배당소득세 15.4%를 부가하는점이 특징입니다.




네번째 금 투자 방법은 금펀드입니다. 금과 관련된 기업주식을 직접투자하실 수도 있고, 금 펀드나 금 시세에 연동되는 ETF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수수료는 0.5% 안밖에 매매차익 배당소득세는 15.4%로 골드뱅킹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ETF의 장점으로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배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또한, 매수 매도를 실시간으로 금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금 투자 방법 추천 (금 ETF 투자하기)


제가 가장 추천하는 금 투자 방법은 위에서 소개한 4번째 방법입니다. 증권사 계좌를 통해서 손쉽게 누구나 매수매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수료와 배당소득세를 생각해보아도 개인이 투자하기에 가장 적합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증권계좌를 개설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계좌가 없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이번기회에 만들어 투자를 진행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증권MTS 앱을 사용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TF란에서 골드를 검색하면 4가지로 선물,레버리지,인버스,인버스X2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TF의 장점은 상품의 가격연동에 주식처럼 투자가 가능하게 해주며 소액또한 문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변동성의 2배가 가능한 상품에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방향성만 맞는다면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먼저 KODEX 골드선물입니다. 실제 금시세와의 연동으로 상승의 흐름으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금융시장의 불안감과 하락예상으로 인한 상승을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 다음은 골드선물 레버리지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변동성이 2배로 상승시에 수익을 내는 것을 레버리지라고 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선물에 비해 금시세 상승시 약 2배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역으로 골드의 시세가 하락하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을 인버스라고 하며, 인버스X2는 하락에 대한 변동성을 2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금 시세가 상승하면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금 투자 방법에 대한 4가지와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금ETF를 알려드렸습니다. ETF는 아쉽게도 금의 실물과 연동은되나 실질적으로 보유하지는 못하는 보증수표의 개념인지라 극안전주의성향이신분들에게는 추천드리기가 힘든부분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가적인 경제위기로 인해 사회전체의 근반이 흔들리정도의 경제위기가 오지 않는이상에야 ETF로 인한 금 투자 방법은 우선적으로 고려해볼 사항은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