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청년의 목돈마련을 위한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저는 최근에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중소나 중견에 취직한 청년은 일정금액을 납입하면 정부와 기업에서 목돈을 마련해주는 제도를 뜻합니다. 이것은 대기업과의 임금격차를 줄여주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반드시 취업후 1개월내에 신청을 하여야만 된다고 하네요. 저는 이제 대학생4학년으로 곧 취준생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요. 이 포스팅으로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에 대해 확실히 알아보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네요.


이제 아래에서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은 물론, 신청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모두 알아보기


청년 내일채움공제 무엇인가요 ?


청년이 2년간 300만원 (매월 12만5천원꼴납입) 시에 기업과 정부에서 공동으로 목돈을 추가적으로 지급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정부는 900만원을 2년간, 기업은 400만원을 2년간 지원해주어 총 1,600만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018년에는 3년형이 새롭게 만들어졌는데 매월 16만5천원씩 납부하게 되면 정부1800만원, 기업600만원으로 총 3,000만원+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말 좋은 제도죠 ?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한눈에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소개


이러한 정부와 기업의 지원을 아무나 받을 수는 없겠죠 ?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만15세~34세이하여야만 하며 (군필자는 만39세한정적용가능) 고용보험 이력이 없거나 12개월 이하여야만 합니다. 한마디로 막 취업전선에 뛰어드는 청년들에게 혜택을 주겠다는 것이겠죠 ? 아래의 사진으로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을 한눈에 보시길 바랍니다.





▼ 적용되는 기업또한 조건이 있는데요. 고용보험 5인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거나 벤처기업,청년창업인경우 1인이상~5인미만 기업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본인이 다니는 직장이 해당되지 않는다면 아쉽게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에 충족되지 않겠죠 ?





▼ 총정리하면 다음의 두사진으로 청년 내일채움공제의 자격과 정보를 알 수 있겠네요. 300만원의 돈이 1600만원+이자가 600만원의 돈이 3000만원+이자로 돌아온더니 어마무시한 혜택이네요. 대략 납입금 대비 5배이상의 수익이네요.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충족시 신청법


▼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셔서 홈페이지상단의 청년신청으로 들어가주세요. 참고로 로그인을 하셔야하기 떄문에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셔야 한답니다.






▼ 이곳에서 나의 최종학력 정보와 신청정보를 모두 기입해주시고 제출해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참고로 2년형이나 3년형후 만기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내일채움공제로 연장가입을 하는것이고 이것은 현재 해당사항이 되지 않습니다. 이 신청은 청년내일채움공제로 초기생들에게 훨씬 큰 이득을 주는 제도랍니다.




여기까지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기업만을 선호하는 현재분위기상 두팔을 들고 환영할만한 훌륭한 제도인 것 같네요. 실질적으로 3년간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시 2400만원+이자를 수령하게 되니 연봉의 차이가 큰폭으로 좁혀져 선택의 폭이 다양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준생여러분 모두 같이 화이팅합시다.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