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자본중 주식투자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답니다. 하지만 리스크는 분산할수록 줄어든다고 하였죠. 그래서 이번기회에 정기예금 금리 투자를 위해서 은행 적금을 들어보려고 했는데 아시다시피 적금은 고정이율로 측정된 것이 아닌 각 은행별마다 상품별마다 제각기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이러한 정기예금 금리비교 작업을 하려고 일일히 수많은 은행을 확인하기에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던중 시중에 있는 모든은행 상품에 대한 정기예금 금리를 한눈에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무척 유용한 재테크팁인 것 같아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이 사이트를 참고하여서 이번에 정기예금을 하나 들었네요 ㅎㅎ


아래를 읽으셔서 정기예금 금리비교로 가장 높은곳을 보여주는 사이트로 이동주세요. 이동하시고 아래의글을 참고하셔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위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링크로 아래와 같이 접속해주세요. 메뉴를 보시면 예금금리와 적금금리가 보이실텐데 원하시는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 먼저 첫번째 설정해주셔야하는 부분입니다. 바로 전체란에 체크를 해주셔야 시중 모든은행에 대한 정기예금 금리비교가 가능합니다. 2번째에서는 정렬방식을 은행이름순이 아니라 본인이 투자하고싶은 기간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1년간의 목돈을 운용할 것이기에 12개월을 선택해주었습니다.





▼ 다음 정렬방식 두번째에서는 오름차순으로 정렬을 선택해주세요. 그래야 정기예금 금리가 높은순 목록으로 출력되겠죠 ? 모든 설정이 완료되셨다면 하단의 검색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 아래와 같이 은행과 상품명, 개월수에 따른 금릭가 나오게 됩니다. 잘보시면 설정한 12개월의 금리가 오름차순으로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죠 ? 가장 높은 금리는 2.55%로 케이뱅크은행이네요. 오프라인이 없는 온라인뱅킹으로 유명한 케이뱅크와 카카오은행이 금리를 잘주기로 유명하죠.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적금금리또한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전체란 선택, 투자기간과 오름차순정렬 후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 지금시점에서 적금 정기예금 금리는 케이뱅크 24개월 2.9%로 가장 높음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제 이러한 상품에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 바로 검색된 상품명을 클릭해주세요.





▼ 상품명을 클릭하면 현재 이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지, 우대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해당은행의 상품페이지 사이트로 이동되어집니다. 확실하죠? 이곳에서 본인에게 맞는것인지, 가입방법등과 조건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도록 하세요.




여기까지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위를 보여주는 사이트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한 재테크도 이러한 꿀팁들이 모이면 쉽게 느껴진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리가 계속 상승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변동금리 상품을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대략 2%후반대의 금리정도면 문제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위의 방법으로 12개월 예금 금리 상품으로 가입하였답니다. 재테크 이제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