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현재 원자재 가격을 알고 과거의 가격변동 차트까지 모두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주식투자를 하는 투자자이기에 원자재 가격의 변동을 항상 체크하여야 합니다. 원자재 가격 동향에 따라 투자회사의 자산가치나 실적이 변경되기 떄문입니다. 또한, 원자재 가격을 체크하고 있으면 새로운 투자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는 만큼 매우 중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하시는 철광석이나 망간, 유연탄,구리,아연 등의 모든 원자재 가격차트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원자재 가격을 보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원자재 가격동향 쉽게 알아보는 방법


▼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원자재 가격동향을 볼 수 있는 ECOS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서 "통계검색" > "간편검색"으로 들어가주세요.





▼ " 7.물가 > 7.6 수입물가지수 > 7.6.3 수입물가지수(품목별)" 로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클릭해주세요.





▼ 1번 빨간박스에서 상단검색창에서 알고 싶은 원자재를 검색 혹은 찾아서 체크해주세요. 그 후 2번 빨간박스에서 원화/달러를 체크해주신 후 3번 검색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위 검색시 차트가 아닌 원자재의 간략한 가격을 알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전체적인 차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우측상단의 "그래프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저는 면직물의 가격을 체크해보았는데요. 원화기준과 달러기준의 년도별 차트를 통해 쉽게 원자재 가격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다양한 원자재 가격을 차트상에 표시하여 볼 수 있습니다. 유연탄, 철광석, 망간광석 가격을 원화기준 차트로 표시해보았습니다. 쉽고 간편함은 물론 한눈에 볼 수 있는 차트를 지원해줘서 정말 좋습니다.




이처럼 저는 주식투자를 할때에 위 사이트를 이용하여 철강 가격이나 철광석 가격등. 투자기업과 관계되어 있는 원자재의 가격동향을 향상 살펴봅니다. 원자재의 하락은 대체적으로 기업의 수익증가요인이 됩니다. 원자재의 상승은 수익하락요인으로 기업간의 치킨게임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일때 저렴한 가격으로 원자재 물량을 확보해놓은 기업이 유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중심적으로 체크하는 사항입니다. (주로 보는 원자재는 철강,철광석,망간,유연탄,구리,아연 등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서 이제 쉽고 간편하게 원자재 가격동향을 살펴보셔서 주식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