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저금리시대에 목돈을 굴리고 싶은 투자자들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원유나, 국내외주식, 특정상품에 대해서 투자를 하고 싶어도 개인이 직접투자를 진행하는 것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또한, 직접투자를 할만큼의 시간적인 여유가 되지 않을 수도 있고 보유 현금 포트폴리오의 다변화가 필요할때도 있겠죠. 이러한 모든 경우 가장 좋은 해결책은 펀드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전문투자운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금리이상의 수익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펀드라고 해서 모두 금리이상의 만족스러운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닙니다. 더 좋은 펀드를 골라야하는 안목도 매우 중요한데요. 이럴떄에는 펀드의 개설부터 현재까지의 수익률을 확인해보면 무척 좋습니다.


과거에 운용실력이 뛰어나다면 앞으로도 잘할 확률이 무척 높겠죠.? 아래에서 펀드 수익률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펀드 수익률 순위 보는법 (적립식,국내주식형,해외주식형 등)


▼ 네이버 검색창에 "펀드 수익률"을 검색해주세요. 하단의 시퀀스검색으로 나온 스마트파인더를 사용할 것입니다.





▼ 원하시는 유형과 테마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미선택시 전체 선택이 됩니다. 원하시는 전략,테마나 관련된 펀드를 찾고 계실때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하단의 수익률기간을 설정해주세요. 짧은 기간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1년순으로 정렬하시는 것을 추천! 설정하신 목록이 수익률 순위로 정렬되는데 원하시는 펀드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상위검색으로 나온 "미래에셋연금 한국헬스케어" 펀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 클릭 후 화면입니다. 우측상단에서 펀드설정일과 운용사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단에는 상품요약정보가 수록되어 있어서 펀드의 전략과 투자형태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헬스케어상품은 국내주식투자와 채권을 투자하는 형태군요. 





▼ 하단으로 스크롤로 내려보시면 현재 펀드가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보유주식명과 펀드비중, 현재 수익률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무척 유용합니다.




여기까지 펀드 수익률 순위를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네이버에서 지원해주기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향후 금리가 상승추세라지만 물가상승률과 비교해봤을때 금리가 적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적립식 펀드를 알아보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점입니다. 원금을 손해볼 가능성을 충분히 염두해두고 자산배분을 잘하셔야 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또한, 좋은 펀드를 고르기 위해서는 좋은 주식에 투자하는 운용능력이 뛰어난 상품을 가입해야겠죠.? 직접투자를 하지 않아도 주식과 관련된 부분을 꾸준히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주식투자가이드북"을 클릭하시면 주식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수록해놓았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