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보험은 훗날모를 일을 대비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안전장치입니다. 보험을 가입하지 않으신분은 없으실겁니다. 약정과 조건이 좋아서 여러가지의 보험을 가입은 하였는데 시간이 많이 지나서 가입보험의 정보를 까먹는 일이 많습니다. 보험금은 달마다 지출이 되는데 내가 도대체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몰라서 답답하셨을텐데요.


실제로 보험금을 찾지않은 숨은 보험금이 7조4천억원일 정도로 자신의 수령하지 않은 금액이 어마어마하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주민번호, 핸드폰만 있으면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바로 해볼 수 있거든요. 자신의 보험약정을 확인하고, 미수령한 꽁돈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아래의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 방법을 하셔서 내보험찾기를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내보험찾기) -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만든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위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내보험찾기 (내보험찾아줌) 이용방법 알아보기


▼ 위 사이트링크로 들어가셔서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접속시 화면입니다. 큼지막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1단계로 먼저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셔야 되는데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등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 2단계는 정보동의입니다. 상단의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신 후에 하단 "동의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위 두가지의 단계만 거치면 바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약 30초만 기다리시면 결과화면이 나옵니다.





▼ 조회신청 결과 팝업이 먼저 나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미회신 회사가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로 저는 손해보험(16개사)가 회신을 하지 않아서 손해보험쪽의 보험은 조회해보지 못하였습니다. 이럴때에는 다음날 오전 9시 이후 결과를 재확인하시면 최종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 내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입니다. 저는 총 4건으로 8월1일~8월5일까지 들었던 단기 해외여행보험또한 기록되어 있네요.~ 무척 상세하고 정확합니다. 건수가 비이상적으로 많으신분들은 계약기간이 만료되고 재갱신되는 것까지 기록되어서 그럴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보험계약 상태로 만기인지 유지되고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한것도 장점입니다.





▼ 그 외에도 내가 가입한보험 조회 중에서 미청구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도 알 수 잇었습니다. 아쉽게도 미청구보험금에는 내역이 없네요.^^





▼ 미회신한 손해보험사의 목록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햇다싶이 회신을 하지 않았기에 자신이 가입한 보험금이 사라졌다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음날 오전에 재갱신을 해보시고, 그후 상단의 "미회신사 재전송" 버튼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TIP) 혹시 보험조회뿐만 아니라 휴면계좌가 있으신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휴면계좌 조회를 통해 15만원의 꽁돈을 벌었습니다. 꼭한번 해보세요.!



여기까지 내보험찾기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흩어져있는 제보험을 어떻게 찾을지 많이 걱정해봤는데 위와 같은 사이트가 있어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위의 보험 조회와 관련해서 질문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