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홍투어 일정을 마치고 저녁을 먹으러 간곳은 북경 왕징 근처에 위치한.. 옥류관으로 향하였습니다. 옥류관이란 북한식당 제1분점으로 정상회담만찬등을 할정도로 유명한 북한식당입니다. 한국인이라면 북한의 요리.. 그중 평양냉면을 먹어보고 싶은 욕망이 있으실텐데요. 통일이되기전에 쉽고 빠르게 맛보는 방법이 바로 북경 옥류관으로 향하시면 됩니다.^^ 모든 식자재는 북한에서 배송된것만 사용하며, 요리사분들도 북한인이라고 합니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찾아간 북경 옥류관 !



북경 옥류관 - 중국 북한식당 완벽후기 


북경 옥류관 위치를 구글맵으로 첨부하겠습니다~ 왕징역 근처에 위치해있어서 찾아가기 매우 쉬우실 거에요.~ 


[TIP] 참고로 북경 옥류관은 저녁 7:30분 쯤에 공연이 있습니다. 되도록 공연을 볼 수 있게 6시쯤에는 저녁을 먹으러 가시면 좋습니다.~ 




왕징에 있는 평양 옥류관 도착.! 중국어만 보다가 한글을 보니 어찌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북한사람들과 평양냉면을 만날 설레임을 안고 입성 !



북경 왕징에 있는 옥류관은 제 1분점입니다. 정상회담만찬을 했을정도로 유명한 곳이라죠.? ㅎㅎ



북한식당 옥류관의 내부모습입니다. 샹들리에 ~ 상당히 고품스럽고 잘꾸며놨죠 ? 모든 여종업원들은 북한사람이며 북한어와 중국어를 능수능란하게 잘하시더라구요. 처음 북한어를 들었을때는 너무나 신기했더랬죠.ㅎㅎ



테이블에 착석하면 위사진과 같이 밑반찬 5가지가 나오는데, 호박무침, 감자조림, 무채, 오이무침, 조림묵 입니다. 중국음식은 달지않고 짜며, 기름진 경향이 있는데 옥류관에와서 고향의 밥상을 먹어봤네요 ~ 평양식으로 만들어졌지만 입맛에 잘맞고 맛있습니다.



메뉴판으로 주문을 시작해보죠 ~ (익숙한 한글 너무 좋다..) 한국인은 김치죠 ? 밑반찬으로 김치가 나오지 않기때문에 평양종합김치와 냉면류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기다리면서 옆쪽을 보니 재밌는 기념품판이 있더라구요~ 조선의 건강약제. 조선의 무공해속에서 자란~ 재밌지 않나요 ? 평양은 대동강맥주가 유명하다죠?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기 때문에 대동강맥주도 시켰습니다. ㅎㅎ



정갈하게 나온 평양종합김치. 정말 맛있습니다. 다른 요리들과 김치의 조합이 좋으니 꼭 시켜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나온 메뉴는 순서대로 순대와 감자떡입니다.



 감자떡은 안에 만두속이 들어있습니다. 식감이나, 맛이나 훌륭합니다. 옥류관에 오셨다면 감자떡은 꼭 시켜먹어보세요.!




그 유명한 대동강 맥주 ! 북한 여종원이 "대동강맥주는 깨끗한 물로 맨들어서 다른 맥주보다 훨씬 맛있읍네다~" 해주셨던게 기억나네요. ㅎㅎ 알코올은 5%에 맛은 정말 깔끔하게 넘어갑니다. 원산지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표시가 포인트 ! 




그토록 기다렷던 평양냉면과 쟁반냉면이 나왔습니다.. 하아. 이날을 얼마나 기다렸던지.. 막연히 통일되면 먹으러가야겠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외국의 북한식당에서 먼저 먹어보게 되네요..ㅎ


한국의 냉면은 시큼/달달/짠 이 포인트라면 평양냉면은 그보다 심심하면서 깨끗한 맛이 일품입니다. 물론, 기호에 맞게 식초와 겨자를 곁들여서 먹어도 되구요. 저는 가장 맛있엇던게 바로 쟁반냉면인데 닭고기와 소고기가 면과싸먹으면 정말 예술입니다. 꼭드셔보세요 ~



이어서 시킨 꿔바로우. 꿔바로우는 음식이 나오자마자 입에 넣었을때  기침이 나와야지 제대로 된 꿔바로우라고 하죠 ? 기침폭팔했으니 믿고 시켜먹으셔도 좋습니다.^^



주문한 요리중 가장 실패했다고 생각한 새우입니다. 전형적인 새우구이로 레본에 곁들여서 비린내를 잡아 먹으면 맛있습니다만..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새우 한마리당 가격이 30위안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내륙지방이라 해산물이 귀하다해도 조금 비싸지않나 싶었네요. 맛은 매우 굿 !




드디어 시작된 옥류관 공연 ! 저녁 7시30분쯤에 시작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첫곡은 반갑습니다~ 티비에서나 봤던 북한공연을 눈으로 직접보니 너무나 재밌었네요 ㅎㅎ 음식과 술. 공연관람.. 북한의 맛과 재미를 모두 체험한거같아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