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북경 1일패키지 홍투어로 이화원과 만리장성(팔달령)을 보고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용경협(龍慶峽) 입니다. 용경협은 1973년 댐이 건설되어 인공호수로 만들어져 인공폭포와 끝내주는 절경을 자랑하는 봉우리들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인데요. 단지 걸어다니면서 보는것이 아니라, 7km를 운행하는 유람선이 가장 큰 관람요소로 용처럼 구비구비진 계곡들 사이로 시원하게 운행하며 관람을 한다면 그 웅장함에 입이 떡~ 벌려진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



북경 홍투어 - 용경협(龍慶峽) 관람후기


북경 용경협의 구글맵 위치를 첨부합니다.^^ 구글맵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베이징에서 교통편이 불편한만큼 떨어져있어서 자유여행으로 가기에는 조금 힘이듭니다. (버스를이용해서 갈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저같은 경우에는 홍투어 1일패키지를 이용해서 가이드를 받아서 구경했습니다.





용경협의 개찰구입니다. 한국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인만큼 저 위의 "개 찰 구 " 표시가 보이시나요.?



유람선에 승선하기 까지의 길목마다 이렇게 표지판이 세워져있어서 길을 헤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홍투어의 관광가이드분이십니다. 재미교포 3세로 관광지마다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여행의 재미가 배가 되었던 것 같네요 ^^ 용경협은 용의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용경협이라고 불리우며,작은 장가게라고 불리며 절경이 절망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베이징수도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자연관광중 당연 으뜸 ^^



조금 걷다보면 절벽에 만들어진 다리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부터 용경협이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빙등제가 열린다고 하니 날씨상관없는 4계절 관광지 용경협.



드디어 모습을 들어낸 용경협의 인공댐. 보기만해도 시원해보이지 않나요 ? 1973년 중화인민공화국 장쩌민 주석이 용경협을 둘러본후 특별지시를 내려 만들어진 광광지라고 합니다. 



인공댐의 우측을 보시면 위와같이 엄청난 크기의 용이 있습니다. 이것은 용경협의 댐 윗부분으로 올라가기 위한 에스컬레이터로 (계단아닙니다 걱정마세요^^;) 용경협의 특성에 맞게 용을 건축하였네요.




용의 머리로 들어가셔서 용의 X로 나가야하는 재밌는 에스컬레이터입니다. 용 안으로 입성 !



에스컬레이터를 전부타고 올라오시면 시원한 동굴을 한번더 지나게 됩니다. 무더운 여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쌀쌀한 느낌이 들정도 입니다.^^



동굴을 빠져나오면 보이는 풍경입니다.생각보다 대단하죠 ? 위에는 동굴안으로 들어가는 케이블카가 있고, 물위에는 수많은 보트가 떠있습니다.


유람선에 탑승 ! 유람선은 맨끝쪽의 보트를 타야하기 때문에 이동해야하는데, 이동시 물에 빠지지 않게 조심조심 이동해야 합니다. (배가 흔들흔들~) 유람선에 탑승하면 본격적으로 장가계와 비견댈만한 절경이 펼쳐집니다. 용경협의 기암절벽을 구경해보시죠 !







사진만봐도 정말 멋지지 않나요 ? 실제로 보는 풍경과 분위기, 느낌을 사진으로는 다 담지 못하는 것을 감안해보시길 바랍니다.^^ 용경협의 보트를 타다보면 절벽에서 절벽에 쳐진 줄을 자전거로 넘어가는 묘기도 볼 수 있고, 이전부터 용경협 깊은 곳에서 사람이 살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 등.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관광지입니다. 북경여행을 떠날예정이 있으시다면 꼭 ! 용경협을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