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주식을 투자하려면 먼저 어떠한 주식 종목에 투자할 것인지 정하여야 한다. 당연하게도,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뛰어나고 향후에 지금보다 이익을 많이 낼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해야하는 것은 당연하다. 주식투자를 하기전에 미래에 유망하다는 분야들을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발달하여서 인공지능분야가 돈이 될 것이다" 혹은 " 건설주들이 매우저렴하여서 지금 사면 큰 수익을 볼 수 있다." , "헬스케어가 각광받고 더욱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등 말이다. 이제 투자하고 싶은 업종과 테마가 정해진 상태라면 관련된 주식 종목들의 목록을 구해야 한다. 이번포스팅으로 업종,테마에 관련된 주식종목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주식 종목 - 업종/테마로 구하는 방법


1. 네이버 금융 사이트로 들어 간 후에 상단의 국내증시로 들어가자.


https://finance.naver.com/ > 네이버 금융 주소






2. 좌측 메뉴에서 "업종" 과 "테마"를 클릭한다.





3. 업종을 클릭한 화면이다. 기업이 하고 있는 산업의 업종명으로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고 전체적인 업종의 주가흐름을 볼 수 있다. 업종안에 무슨 종목이 있는지 알고싶다면 클릭 해보도록 하자. ( 희망이야기는 전자제품을 클릭해보았다 )





4.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전자제품 주식종목은 총 20개가 있다. 주식종목확인은 물론, 상단에서 검색하고 싶은 항목을 체크하면 쉽게 비교하며 분석해볼 수 있다.





5. 테마를 클릭한 화면이다. 테마는 업종과 다르게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 시장에서 인정하고 있는 흐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테마안에 무슨 종목이 구성되어 있는지 알고싶다면 클릭해보도록 하자. ( 희망이야기는 보험을 클릭해보았다 )





6.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보험테마에 속한 주식종목은 총 11개가 있다. 주식종목확인은 물론, 상단에서 검색하고 싶은 항목을 체크하면 쉽게 비교하며 분석해볼 수 있다.



여기까지 업종과 테마로 주식종목을 구하는 쉬운 방법을 알아보았다. 대략적인 흐름을 읽기 쉬워지고 관련기업들을 모아 분석하기 좋기에 필자또한 자주 이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유용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 주식투자에 관련된 다른 꿀팁과 투자방법을 알고 싶다면 하단의 "주식투자가이드북"을 클릭하여 읽어보기를 바란다. 주식투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