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오늘은 주식 장후 시간외거래 시간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대부분 주식거래는 장이 열리는 9시부터 3시30분까지 정규시간에 이루어지는데, 장시간 외에도 주식을 거래하는 것을 시간외거래라고 한다. 이러한 시간외거래는 첫날의 시가와 종가를 기점으로 투자가 진행된다. 시가와 종가는 주식투자시 중요한 투자포인트로 보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주식의 시간외거래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아래에서 이러한 장후 시간외거래의 시간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주식 장후 시간외거래 시간 알아보기



7:30분 ~ 8:30분 - 전일의 종가로 정규시간이 시작되기전 시간외거래를 하는 시간이다.


15:40분 ~ 16:00분 - 당일 종가로 정규시간이 끝나면 장후 시간외거래를 하는 시간이다.


16:00분 ~ 18:00분 - 10분단위로 체결이되는 장후 시간외거래 시간이다.


시간외거래는 주로 급하게 매수, 매도를 하여야할떄 주로 이용하게 된다. 정규시간이 끝나고 갑작스럽게 투자하던 회사에 악재나 호재가 나왔다면, 악재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시간외거래로 물량을 처분하는 경우가 있고, 호재가 나왔다면 수익을 최대화 하기 위해서 미리 시간외거래로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다. 



주식 장후 시간외거래 방법 알아보기



유진투자증권 - 주식주문 창에서 기타 창을 클릭해서 찾으면 된다. 다른 증권사를 이용한다면 단일주문, 혹은 시간외거래창을 찾아보도록 하자.



그 후 장전시간외거래, 장후시간외거래에 맞는 시간대에 선택하여 매수,매도를 진행하면 된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