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애드센스 모바일에서는 노출 안되게 하기 !


PC와 다르게 디스플레이가 작은 스마트폰에서는 광고가 너무 많으면 독자분들이 불편함을 많이 느끼게 된다. 따라서 PC에서는 애드센스가 어느정도 많아도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애드센스를 어느정도 줄여줄 필요성이 있다. 


이런 경우에 광고자체를 줄이는것이 아닌 모바일에서만 광고를 미노출시키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애드센스에서 반응형 코드를 생성한다.



2. 생성된 반응형코드의 Client 와 Slot 부분만 사용한다. 



반응형코드의 client 부분을 ■ 로 slot 부분을 ▲ 로 편의상 지정하겠다.

 

3. 아래의 텍스트를 다운받고 ■와 ▲부분에 코드를 넣어준다.



애드센스모바일미노출광고코드.txt


위에서 만든 ■와 ▲ 부분을 위 택스트에 넣어주기만 하면 모바일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 


해상도가 768px보다 클때에 width : 100% , height: 200px를 송출한다는 것인데, 여기서 높이를 원하는대로 조절하도록 하자.

[768px아래는 모바일전체 768px이상은 PC를 가르킨다]



4. 코드 넣어보고 확인하기



HTML 부분에서 모바일광고 미노출 시키려면 ?



매우간단한데 HTML상에서 원하는 위치에 광고코드를 넣기전 위에 if(window.getwindowClientwidth()>=768 { 광고코드 } 를 써주기만 하면된다.


해석은 애드센스가 768px 이상일경우에는 코드가 실행되며 768px에서는 코드가 실행되지 않는 코드라는 것이다. 나중에 모바일과 PC가 둘다 노출되게 하고 싶으면 768부분을 0으로만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 매우간단하지 않은가 ?


카테고리 목록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


위 HTML 모바일광고 미노출에 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 포스팅을 참조하길 바란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