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놓은 블로거들이라면 항상 조심하여야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 가끔 한두번의 실수는 무효클릭처리로 수익에서 차감시키지만, 의도치 않은 부정클릭으로 오인받아 애드센스 정지에 걸린다면 좌절할 수 밖에 없다. 특히나 블로거라면 자신의 블로그를 가장 많이 보게 되는데 오클릭의 확률은 생각보다 크다. 이러한 부정클릭을 사전에 방지하는 꿀팁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블로그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구글 툴바로 부정클릭을 방지하자 !


부정클릭을 막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광고클릭을 무효화 해버리는 것 ! 블로거라면 구글툴바를 꼭 이용해야 되는 이유이다. 구글툴바는 내 블로그의 광고를 찾아서 자동으로 차단막을 설치하여 블로거의 오클릭을 확실히 막아준다. 또한 차단막을 클릭하게 되면 애드센스와 연동이되어서 광고의 크기나 수익현황, 클릭 수를 알 수 있어서 손쉽게 광고 정보를 제공해준다. 애드센스의 필수 프로그램 ! 블로거라면 설치를 안할 이유가 없다.



구글툴바를 사용하여 적용한 모습이다. 차단막이 설치되어도 반투명상태로 광고의 내용도 확인 할 수 있다.



광고를 클릭하면 예상수익과 게제비율 광고요청 광고RPM 클릭수 등.. 굳이 애드센스를 들어가지 않아도 광고의 효율성을 체크해 볼 수 있다.

이제 구글툴바의 설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 크롬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2. 사이트 이동후에 좌측 상단 검색부분에 구글퍼블리셔툴바 를 입력한다.



상단부분에 Google Publisher Toolbar를 CHROME에 추가를 눌러 설치해준다.


3.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웹브라우저 우측상단에 알림이 뜨게된다. 아래의 chrome에 로그인하자.



4. 로그인 후 구글툴바를 누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올 것이다. 맨 위의 구글애드센스 사용을 눌러 연동시켜 준다.



5. 연동 후 구글툴바를 누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올 것이다. 이제 광고오버레이를 OFF에서 ON으로 바꿔주면 차단막이 생성된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