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사람들은 고유의 성격과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주식투자에도 똑같이 적용이 된다. 이 포스팅을 읽고 있는 독자분들은 자신의 성격 그리고 투자성향을 알고 있는가? 이러한 주제에 관해서는 주식 카테고리 초반부에서 한번쯤은 다뤄야 된다고 생각하여 포스팅을 작성해보겠다.



투자의기본! 자신의 투자성향을 알아보자


재테크의 관점에서 투자성향은 진단테스트를 통해서 확실히 알아볼 수 있다. 본 칼럼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전에 먼저 자신의 투자성향을 측정해보도록 하자. 투자성향은 교보생명사이트에서 진단할 수 있다.


https://www.kyobo.co.kr/webdocs/view.jsp?screenId=SWBMKFIM041&menuId=MN0000819&biztype=rp > 교보생명 투자성향 진단하기 사이트



사이트로 이동하여 시뮬레이션 시작을 눌러 투자성향을 알아보자. 회원가입을 진행하지 않고 테스트도 간단하여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독자분들의 성향은 무엇이 나왔는가 ? 필자의 테스트 결과는 중립형이다. 추천 포트폴리오로는 원리금보장형 40% 와 채권혼합형 60%로 필자의 성향상 원금보존을 우선하여 수익을 고려하는 것과 매우 비슷하게 나왔다고 생각한다. 

성향은 총 5가지로 안정형 / 안정추구형 / 위험중립형 / 적극투자형 / 공격투자형 으로 나눠지는데. 각 항목의 특징은 아래 사진과 같다.




한번쯤 자신의 투자성향과 특징을 읽어보도록 하자. 여기서 추가적으로 참고해볼 사항으로는 아래의 금융투자협회의 일임형 ISA 투자자산 위험도 분류기준 자료가 있겠다. 한번 차근차근 읽어보도록 하자. 



투자성향에 따라서 포트폴리오의 분배를 논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기에 밑에 포스팅에서 본격적으로 투자성향과 연계하여 필자가 생각하는 투자전략에 대해 칼럼을 진행해보겠다.


투자성향에 따른 주식투자 전략!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