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블로그에도 일치하는 콘텐츠를 꼭 달아보고 싶었는데 애드센스 인증 기준액 도달과 동시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도 승락이 되었다. 승락이 되고도 얼떨떨하다. 그 이유는 필자의 블로그에는 아직 콘텐츠 포스팅 수가 많지 않고 방문자수도 300명대라 나중에나 가능할지 싶었는데 승락이 된것이다. 그래도 기분은 좋다. 애드센스 광고 개제의 마지막 관문이였는데 필자의 블로그에도 바로 적용시켰다. 이제 그 방법을 알아보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되다! 설치 방법!


일치하는 콘텐츠는 블로그 내의 비슷한 콘텐츠 내용들을 수집, 분석하여 썸네일과 제목들을 표시해준다. 또한 비슷한 형식의 광고를 3개를 포함시켜줘서 수익적인 부분에서도 기대를 할 수 있다. 아래의 사진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사진이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애드센스 초기 블로그에서는 달 수 없으며, 일정조건의 방문자유입과 포스팅 수가 있어야만 승인되어 달 수 있게 된다. 이 포스팅을 쓰는 필자도 방금 광고를 적용한 상태인데, 하루 유입 300명정도에 포스팅 수 60개정도에 승인되었다. 물론 이 같은 수치는 절대적이지 않으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되겠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새 광고를 눌러 보면 일치하는 콘텐츠 항목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을 ON 해주자.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다. 폰트와 제목색, URL 색, 배경 색을 지정할 수 있다. 본인의 블로그에 맞게 이쁘게 설정해주자.



크기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음으로 반응형으로 설정하면 완료 !




광고코드가 생기면 이제 블로그에 설치하면 된다. 광고위치는 포스팅 하단 부분과 블로그 사이드바 둘의 위치중에서 선택하여 달도록 한다. 참고로 필자의 블로그는 포스팅 하단부분에 간편한 플러그인으로 설치하여 놓았다. 



일치하는콘테텐츠의 이점으로 애드센스 측에서 알려주는 내용으로 보자면 연구결과 조회수 9%의 상승과 사이트이용시간이 10%증가하며 수익까지 증대된다고 하니 블로거라면 최우선적으로 고려해보자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