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블로그를 보면 포스팅 하단 부분에 카테고리 글더보기 목록이 있다. 그리고 그 왼쪽 부분에 애드센스 광고가 달아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단 부분은 독자들이 포스팅을 모두 본후 만족도가 높은 상태임으로 하단 광고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의 블로그의 하단 부분의 광고가 부실하다면 우선적으로 고려해보도록 하자.



FastBoot 본문하단 글목록 왼쪽에 애드센스 넣기


광고 위치를 잘모르실분들도 있으실것 같아서 필자의 광고 위치를 보여주겠다. 위는 데스크탑 PC에서 출력되는 광고위치이고 아래는 모바일에서 출력되는 광고위치이다. 여기서 데스크탑만 광고를 출력하고 모바일 광고는 보이지 않게도 설정할 수도 있는데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자.



1.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고 코드를 얻어온다.



애드센스에서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 클릭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클릭



반응형 클릭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준다. 




위 사진은 애드센스 반응형 코드를 메모장에 옮겨적은 모습이다. 보고 우리가 중요하게 쓸건 data-ad-client="■" 와 data-ad-slot="▲" 이다. 이 네모와 세모 기호안에는 각자의 고유의 애드센스 아이디와 광고코드가 들어있고, 직관적으로 보기 쉽게 도형으로 표현하였다.


2. 아래의 메모장코드를 다운 받고 ■,▲의 코드정보를 입력해준다. 



본문 하단 글목록 왼쪽 애드센스.txt


도형안에 모두 코드를 넣어주었다면 모든 코드를 드레그하여 복사해놓도록 한다.


3. HTML 편집기에서 위 코드들을 넣어준다.



HTML편집기에서 ctrl+f 를 눌러 검색창을 띄우고 ##_article_rep_desc 를 찾아준다. 그리고 그 바로 밑에 복사해둔 코드들을 모두 붙여넣기하면 끝이다.


모바일에서는 광고 출력을 안하는 방법은 ? 


모바일에서 광고 출력을 안하는 방법은 위란의 if(window.getWindowCleintWidth()>=1) 부분을 손보아주면 된다. 간단하게 창의 크기가 1이상이기만하면 모두 광고를 뛰운다는소리다. 1의 값을 768로 바꿔주기만하면 데스크탑에서는 출력이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게 만들어 줄 수 있다. if(window.getWindowCleintWidth()>=768) 여기서 768은 모바일을 구분하는 경계 단위라고 생각하면 된다. 멋지게 적용하여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시작해보자!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