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바로 우측을 보면 애드센스 광고가 넣어져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애드센스를 가입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꾸며 볼 시간 ! 수익으로 돌아온다고 하니 신중하게 광고위치를 정해보길 바란다. 필자가 추천하는 광고 위치 중 하나가 본문 우측 상단이다. 


실제로 지금 이 포스팅을 읽는 독자인 자네도 옆에 광고를 굉장히 오랜시간 보지 않았는가? 이렇듯 노출시간이 올라가면 광고를 클릭해줄 수 있는 확률도 올라간다. 핵심은 광고위치는 최대한 유입자들이 오래 머무를 수 있는 곳이 최고라는 것이다. 



블로그 본문 상단에 애드센스 설치하는 방법 !


1.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반응형 광고를 만든다.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 클릭


2.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한다.



3. 반응형을 클릭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한다.



4. 만들어진 광고의 코드를 메모장에 복사 붙여넣기한다.



이때에 data-ad-client 따옴표 안의 부분은 ■ / data-ad-slot 따옴표 안의 부분은 ▲ 로 칭하겠다. 저 두 부분만이 중요하다.


5. 메모장을 다운 받고 ■ 와 ▲ 부분에 위 코드들을 입력시켜준다.



본문 우측상단 모바일 300x250 광고.txt


위 메모장의 내용은 데스크탑에서는 본문 상단 우측 애드센스가 모바일에서는 300x250으로 본문글의 위에 위치하게 된다는 것이다. 다운받아 코드를 넣고 전체 드레그하여 복사해두자.



6. 티스토리 HTML 수정에 들어가서 artice_rep_desc 검색 후 바로 윗 부분에 붙여준다.



 artice_rep_desc는 본문의 포스팅의 중심점이다. 이 위는 본문 상단 아래는 본문 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장하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확인해보자.


확인해보면 아래처럼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광고위치가 나타나게 될 것이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