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블로거라면 자신의 블로그가 순탄하게 성장하고 있는지, 다른이들과 얼마만큼 차이가 나는지 궁금할 것이다. 이러한 궁금증을 완전히 ! 해소할 수 있는 블로그순위를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겠다. 본인의 블로그는 물론 카테고리별로 대한민국 TOP 블로그들을 볼 수 있어서 블로그의 방향성을 정할때도 매우 유용하다 !



블로그차트 -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자!


1. 블로그차트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www.blogchart.co.kr/ > 블로그차트 사이트 주소


블로그차트는 티스토리뿐만이 아니라 네이버를 포함해서 다양한 블로그들의 종합순위를 측정할 수 있다.



주소를 들어가면 나오는 사이트화면이다.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자. 회원가입을 하여야만 본인의 블로그 순위를 볼 수 있다.


2. 로그인 후 왼쪽 마이차트를 클릭한다.




마이차트를 클릭하고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하여주면 본인의 카테고리와 블로그 순위가나온다. 필자의 블로그는 개설당시에 415만등이였다가 최근 10만등까지 올라온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본인이 꾸준히 포스팅하여 순위가 오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기분 좋지 않은가 ? 한가지 아이러니한점은 필자의 블로그가 전자/가전 블로그로 나와있다는 점. 아마 제품리뷰유입때문에 그렇지 않나 생각이 든다.



카테고리별 TOP 블로그를 꼭 확인하자 !


블로그차트 상단의 주간차트를 클릭한다.



클릭을 하면 전체 대한민국의 블로그 종합순위를 비롯하여 카테고리별 TOP 블로그들을 구경할 수 있다. 자신의 블로그 카테고리와 비슷한 TOP블로그를 보면 배울점도 많고 포스팅의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