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애드센스를 보면 어려운 용어들이 눈에 보인다. CPC CPM CTR ? 등등.. 블로거가 수익을 창출할 마음이 생겼다면 애드센스 용어 정도는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용어를 알아보고 본인의 블로그의 애드센스 상태를 체크해보자 !



애드센스 용어 총정리 ! CPC RPM ?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하고 난 후에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 애드센스 어플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이때에 용어들이 무수히 많이 나온다. 아래의 사진은 필자의 애드센스 어플의 화면이다. 상단 부분의 무수히 많은 용어들이 있는데 하나하나 순서대로 설명해주도록 하겠다. 


.


예상수입 - 설정 기간 동안 받게 될 예상 수입이다. 무효트레픽에 의해 지급액수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페이지뷰 -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가 개제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카운트된다. 


노출수 -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되며 광고를 게재한 광고 수와 같다.


클릭수 - 일반콘텐츠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였을 때 1회 / 링크 광고는 링크 페이지 이동 후 또 한번의 광고 클릭시 1회 

(따라서 링크광고는 효율이 좋지 않다)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뷰 ( 페이지당 몇번의 클릭이 발생하였는지 알 수 있다. 페이지 1000회에 클릭 10회면 1%로 표시 )


노출 CTR - 클릭수 / 노출수 ( 광고를 본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이며 광고의 효율을 알 수 있다.  광고노출 1000회에 클릭 10회면 1% )


CPC - CPC는 클릭당비용이다. 클릭단가로 불리우기도 하는데 광고를 1회 클릭시마다 발생되는 수익이다. CPC는 키워드나 페이지뷰 , 블로그에 머문 시간 등이 영향을 미친다.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페이지 RPM -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이다. 자신의 페이지가 1000회 일때 예상수입을 알 수 있다. 


노출 RPM - 1,000회 노출당 수익이다. 자신의 광고노출이 1000회 일때 예상수입을 알 수 있다


한두번씩만 읽어주면 애드센스의 용어의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본인의 블로그가 CPC 단가나 페이지 CTR이 너무 낮지는 않은지, 낮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지 생각해보고 블로그를 키워나가보자.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