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힘들게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네이버와 다음에 블로그 포스팅이 검색 누락되는 것만큼 블로거에게 슬픈 일은 없을 것이다. 내가 쓴 포스팅이 정상적으로 검색엔진에 반영이 되어서 유입이 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두곳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수시로 확인해서 블로그 상태를 점검하자 !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사이트!


1. whereispost.com 사이트에서 네이버 누락 확인 


http://whereispost.com > 사이트로 이동하여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주자. 



빨간상자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자.



위 사진과 같이 포스팅 노출 상태를 볼 수 있는데 초록불이 들어온 것은 포스팅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포스팅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빨간불이 뜬다.



2. 블로그유틸24 사이트에서 네이버 다음 누락 확인


http://blogutil24.com > 사이트로 이동한다. ( 크롬은 지원하지 않으니 Internet Explorer 로 접속하자 )



사이트 접속 후에 상단의 블로그를 눌러준다.



왼쪽의 블로그 검색누락 확인 클릭 > 블로그 주소와 RSS 주소 모두 입력 > 검색엔진 설정 후에 조회하기를 눌러준다.



블로그 글들의 검색누락건수를 알 수 있다. 필자의 블로그에서 누락되는 포스팅은 최근 포스팅으로 누락으로 표시가 되고 있다. 최근 포스팅은 웹에 반영하기 전이라 누락으로 표시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상으로 블로그 포스팅 누락 확인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블로거라면 자주 확인하여 자신의 글이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지 보도록 하자.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