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 재테크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업비트 원화 입금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이후의 넘쳐나는 유동성은 증시뿐만 아니라 코인시장까지 영향을 끼침에 따라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알트코인들 또한 역사적 최고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오르지 않는 것은 나의 월급뿐이라는 말처럼 부동산, 주식, 코인 등 모든 투자자산들이 큰 폭으로 상승함에 따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무척 뜨거워진 것 같은데 그래서 뒤늦게라도 자산의 일부라도 상승률이 높은 코인투자를 시작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변동성이 높은 코인의 특성과 과도한 대세상승기는 이미 지났다고 개인적으로는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시 조심히 접근할 필요성이 있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코인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코인 거래 앱의 가입이 필요하며 가장 많이 선택하는 앱이 바로 업비트일 것입니다. 카카오의 두나무가 서비스하고 있으며, 원화 입출금을 지원하고 가장 뛰어난 보안성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래서 업비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코인의 송금 이체를 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트레이딩 앱으로는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비트에 회원가입까지 마치셨다면 보안인증을 적정 수준까지 올려주신 뒤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를 등록해야지만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합니다. 과정을 상세히 서술해보겠으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원화 입금방법

업비트 회원가입이 완료된 상태를 가정하고 원화를 입금하기 위해서는 보안등급 4 이상과 나의 실명과 동일한 입출금 계좌를 인증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주식투자와 다르게 코인은 원화의 입금 또한 인증된 나의 계좌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계좌를 개설 후 등록해야 합니다.

 

1. 업비트에서 내정보 > 보안등급을 누릅니다.

2. 레벨1부터 레벨4까지 모두 인증합니다.

 

업비트 원화 입금은 레벨4부터 가능하며 케이뱅크 계좌인증과 카카오페이 2채널 추가 인증을 모두 해주셔야 합니다. 타 은행계좌는 등록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케이뱅크 계좌를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받아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쉽게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계좌를 개설합니다. 이후 업비트 입금할 원화를 케이뱅크 계좌에 넣어두시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3. 업비트에서 입출금을 클릭합니다.

4. 원화를 누르고 입금하기를 선택합니다.

 

 

5. 입금금액을 입력한 뒤 입금신청을 클릭합니다.

6. 카카오페이 인증하기를 누릅니다.

 

업비트 보안등급 4 이상부터는 1일 입금한도가 무제한임으로 금액의 제한이 없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원화 입금 후 72시간동안은 코인 자산의 출금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신규계좌는 마진거래를 위한 바이비트, 바이맥스 등으로 이체하기 위해선 72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은행 점검시간(매일 23:50 ~ 00:10)에는 입금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입금 안내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 인증 메시지로 이동됩니다.

8. 업비트 원화입금 인증 요청에서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9. 카카오페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되고 원화가 입금됩니다.

10. 업비트 입출금 메뉴를 클릭하면 원화 자산이 입금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현재는 업비트 원화 입금방법은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로만 가능하지만, 향후 은행간의 인증서비스가 활발히 제휴된다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카카오뱅크, 국민, 신한, 우리 은행등의 계좌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업비트 입금과 달리 출금은 1일 금액제한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금액이 큰 경우에는 하루마다 분할로 출금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은 불편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향후 제도적으로 코인이 정상적인 투자자산으로 자리잡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