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다음과 연계된 티스토리 블로그 특성상 다음검색 노출이 잘되고 실제로도 다음에서 티스토리블로그는 블로그 검색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다음엔진이 조금더 내 블로그의 정보를 알고 블로그의 접근성을 키울 수 있게  다음 엔진에 사이트 등록을 하는 법을 알아보자. 다음 검색엔진 등록은 까다롭지않고 간단하다.



블로그 다음 검색엔진 등록 방법


1. 다음 검색 등록 사이트 이동 후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준다.

여기서 사이트검색을 눌러주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준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searchForm.daum?act=insert >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 주소



여기서 블로그등록이 아닌 사이트검색으로 해주는 이유는 티스토리블로그같은경우에는 이미 다음연계 블로그이기에 아래 사진처럼 등록할 필요가 없다는 문구가 출력된다. 다른 플랫폼의 블로거 이용자라면 블로그 등록으로 해주자.



2. 제목에 블로그이름과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설명 신청자 정보를 기입하고 확인을 눌러준다.




확인을 눌러주면 등록신천 완료 문구가 뜨면서 사이트를 검토한 후에 이메일로 결과를 알려준다고 한다.




등록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는 방법


1. 검색등록 사이트에서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searchForm.daum?act=search > 다음 검색등록 조회 사이트 주소



2.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위 사진과 같이 현재 검토중인 사이트라고 상태란에서 볼 수 있다. 신청이 잘 접수되 검토를 받고 있다는 뜻. 이제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다. 사이트의 이름과 설명을 잘못 기입했다면 검토가 완료된 후에 등록/수정/삭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결과를 기다리도록 하자.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