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오랜 기간 자본주의가 정착하고 주주환원 정책이 뛰어난 미국 증시는 다른 나라와 비교가 될 수 없을 정도의 높은 벨류에이션으로 주가가 형성되어 있고 이를 보고 비싼 미국 주식을 사는 것보다 신흥국 및 대한민국의 저렴한 증시를 투자해야 한다는 주장도 많습니다. 하지만 포트폴리오 분산차원에서 해외주식을 고려하고, 뛰어난 주주환원 정책과 수십년간의 배당금 상향정책을 고수한 미국의 기업들을 보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저 또한 미국주식에 소액을 계속 투자하고 있으며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매달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위해 지속 매집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지신다면 매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으로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신청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증시가 아니다보니 키움에서는 원래 15분 지연시세를 제공하고 있고 실시간 시세를 보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나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가능했었는데요. 21년 1월 11일부터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미국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신청 절차를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씁니다.

 

 

키움증권 21/01/11일부터 미국주식 실시간시세 무료 제공

관련 이벤트 공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21/01/11일부터 시작되며 키움증권 전 고객이 대상입니다. 또한 미국 상장된 주식이라면 어떤 것이든 시세가 제공되며 미국 4개 거래소를 통해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15분지연 무료시세가 있었는데 이렇게 전 고객 대상 실시간시세 무료를 적용하며 폐지가 된 것이죠. 여기서 자세히 살펴볼 것은 미국 거래소 전체 체결 정보가 아닌 무료 실시간 시세 제공은 나스닥 자체 취합 정보를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의사항을 살펴보면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시세 서비스는 거래량 기준 유료 실시간시세 서비스의 평균 50%에 해당하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현재가/호가/순간체결량/차트 등에서 일시적, 부분적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매의 정확성을 위해서는 유료 실시간시세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움 전고객 대상 미국주식 실시간시세는 거래량의 50%에 따른 4개 거래소의 정보를 통해 실시간 시세가 제공됩니다.

2. 15분 지연, 유료 실시간시세는 전체 거래소 대상으로 가장 정확한 실시간 시세가 제공됩니다. (현재 15분지연 폐지)

 

따라서 정확한 시세가 필요한 매매 (초,분, 단기적 차익거래)의 경우 유료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겠지만 큰 차이가 나지 않으니 단순 전고객 대상 무료 시세를 이용해도 나쁘지 않은 판단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료시세 또한 간단한 조건만 만족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래 이용법을 가장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키움 정확한 유료 실시간시세 서비스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정확한 키움증권 유료시세서비스의 이용료는 한달 8달러입니다. 환율 1,100원 기준 8,800원을 매달 납부해야 하는데 소액 투자자의 경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료시세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1. 전월 체결일 기준으로 체결된 매매가 1건 이상 있는 경우

2. 최초 계좌개설 60일 이내 신청시 신청한 달 말일까지 무료

 

계좌를 개설해서 아래의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시세 무료 신청을 진행하면 신청 달말일까지 무료가 되며, 이전 달에 한번이라도 매매가 있으면 계속 무료 이용으로 연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현재 전 거래소 대상으로 실시간시세가 산정되는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는 것이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키움증권 글로벌 앱 메뉴 > 업무 > 해외주식업무 시세이용신청을 클릭합니다.

2. 거래소를 미국으로 선택하고 아래에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3. 마켓데이터 디스플레이 서비스 계약서에 정보를 기입하여 동의합니다.

4. 모두 되셨다면 시세이용신청을 클릭합니다.

 

 

5. 시세 사용료 지급에 확인을 누릅니다. (이용 결제 요금은 0달러 무료입니다.)

6. 약정변경내역을 보시면 무료로 매달 갱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시세가 적용됬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시세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회사명 위에서 [실시간] 표시가 있는 것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런 신청을 하지 않으면 50% 거래량 약간의 오차가 있는 실시간시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100% 거래량으로 오차없은 실시간시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무조건 적용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