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증권사에서 돈을 입금시키기 위해서는 지정계좌가 아니라면 은행의 이체서비스를 이용하여 키움증권 계좌로 돈을 이체 시켜야 했었고, 출금은 증권사 등록 계좌로만 가능하여 입출금이 상당히 불편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증권업계에 오픈뱅킹 시대가 개막되면서 지정계좌를 등록하지 않은 내 명의의 모든 다른 은행, 증권계좌에 쉽게 돈을 입금, 출금시킬 수 있어서 투자가 상당히 편리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라면 꼭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를 가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최대의 장점을 곱으라면 증권계좌 - 은행계좌로만 돈이 상호이체되는 것이 아니라, 증권계좌 - 타증권계좌로도 돈을 쉽게 입출금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이용하고 있는 증권사를 바꾸고 싶거나, 돈을 분배하여 투자하고 싶을 때에는 증권계좌 > 은행계좌 > 증권계좌를 거쳐야 했었던 것에 비하면 혁신적인 시스템이 시작되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점으로 CMA의 이율이 높은 증권사가 호황을 받게 될 예정인데 관련 내용도 작성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소개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란 5개의 은행 또는 증권 계좌를 연결하여 별다른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입금과 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정 연결계좌를 설정하는 과정이 없고 OTP 등의 인증을 거치지 않아 편리합니다.

 

◆ 최대 5개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 본인 명의의 은행/증권 계좌만 가능합니다.

◆ 입출금이 1일 1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입출금 액수가 많다면 연결된 지정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수수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입금, 타금융기관간 이체 가능시간 > 00:30 ~ 23:30

◆ 출금 가능시간 > 00:30 ~ 16:50, 17:00 ~ 23:30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로 가입 방법

1.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에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업무 > 오픈뱅킹을 누릅니다.

 

 

3. 계좌등록을 눌러 오픈뱅킹 가입을 시작합니다.

4. 안내 이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약관 및 동의서를 확인합니다.

6. 휴대전화번호 문자 인증을 합니다.

 

 

7. 계좌 추가를 클릭합니다.

 

 

8. 은행, 증권, 상호저축에서 연결을 원하는 5개 이하의 계좌를 체크합니다.

 

 

9.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0.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오픈뱅킹으로 편리한 입출금 방법

[입금] 오픈뱅킹에서 입금을 누르고 연결된 계좌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한 뒤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바로 입금처리 됩니다.

 

 

[출금] 오픈뱅킹에서 출금을 누르고 금액을 입력한 뒤 입금계좌를 선택합니다. 그 뒤 출금실행을 누르면 바로 출금처리 됩니다.

 

마치며

키움증권 오픈뱅킹 서비스로 인해서 돈의 입출금이 별다른 인증을 거치지 않고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주식을 매수할 예수금을 CMA를 지원하지 않는 키움에 그대로 보관할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왜냐하면 예수금에 대한 1일 이자를 고금리로 지급받을 수 있는 CMA 계좌를 개설한 뒤 해당 계좌에 돈을 쉽게 이체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서 예수금의 보관은 다른 증권사, 정작 매매는 키움증권에서 투자자가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1위 증권사인 키움증권에서는 향후 CMA 계좌 지원을 할지 귀추가 주목되며, 키움에서 매매를 위해 오픈뱅킹이 활발하게 발생하여 서버마비의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까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