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지문등록 방법으로 지문으로 간편하게 이체와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에서는 생체인식으로 지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잠금 해제, 본인 인증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체 데이터를 이용해서 은행, 증권 앱에서도 로그인과 이체를 지원하고 있는데 특히 카카오뱅크 지문등록 사용시 로그인과 이체가 모두 가능해져서 편리합니다. 저도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과 함께 간편 이체의 장점으로 카카오뱅크를 함께 이용하고 있는데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만으로 이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스마트폰에 지문 등록하기

카카오뱅크 지문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스마트폰에 나의 지문을 등록해야 합니다. 만약 지문이 이미 스마트폰에 등록되어 있다면 스킵하셔도 됩니다.

 

1. 스마트폰 설정 앱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2. 지문을 누릅니다.

 

 

3. 스마트폰 지문스캐너에 등록하고 싶은 손가락 지문을 살짝 누른 후 진동이 느껴지면 때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4. 100%가 되면 지문 등록이 완료됩니다.

 

2. 카카오뱅크 지문등록 방법

1.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인증/보안을 누릅니다.

 

 

3. 인증수단 관리 - 지문을 클릭합니다.

4. 지문 사용, 로그인, 이체거래를 켜줍니다.

 

카카오뱅크 지문등록시 사용가능한 범위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기, 계좌번호로 보내기, 세이프박스에 보관 및 내 계좌로 이체, 저금통 비우기, 적금 추가납입, 다른 은행에서 가져오기로 모두 지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