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발급받은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혜택과 솔직한 발급 후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는 소득의 대다수를 주식투자와 여러 다양한 재테크를 하고 있지만 생활비를 많이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결제금액이 이월되는 신용카드의 필요성이 중요하지 않았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저금리가 유지가 되면서 신용 1등급에 대한 대출이율이 2%까지 떨어지다보니 신용등급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에 최근 신용카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죠.

 

그래서 인터넷에 있는 많은 카드비교 및 20대 사회초년생인 저의 소득, 소비 습관등을 고려하여 찾아보니 단 하나의 신용카드로 일축되었는데 바로 그것이 제가 최근 발급받은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입니다. 먼저 청춘대로 신용카드는 20대~30대분이시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만큼 최근 몇년간 신용카드 발급율 1위 및 사회초년생들의 소비에 대한 거의 모든것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있듯이 모두가 최고로 꼽는 1위인 이유는 쉽게 알 수 있었는데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을 보니 연회비 이상의 페이백을 받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 수 밖에 없을만큼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만든 것은 청춘대로 톡톡카드이며 실적과 혜택 그리고 솔직한 발급 후기를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정보 정리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신용카드 온라인 발급율 1위로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카드입니다. 특히 20~30대의 사회초년생들의 발급율이 높은데 젊은층이 혜택의 대다수를 쉽게 받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발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정보를 모두 확인해보겠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과 실적제한 정리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을 보기 위한 전월 실적은 30만원 이상입니다. 즉 30만원이상을 달마다 사용하지 못한다면 신용카드 혜택은 무용지물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발급전 월 30만원이상의 소비가 가능하신 분만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스타벅스 청구할인으로 50%, 월 할인한도는 1만원입니다. 단 이때 주의하셔야되는 것은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스타벅스 충전, 상품권 구매, 임대매당 이용금액은 할인이 제외된다는 것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스타벅스를 50%를 할인해주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신용카드 중에서 스타벅스 할인율이 가장 높습니다. 그 이유는 3번의 간편결제 10%가 추가할인으로 중복 적용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스타벅스는 최대 60%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버거/패스트푸드 업종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쉐이크쉑 등) 청구할인은 20%, 월 할인한도 5천원입니다. 이또한 20대, 30대가 즐겨 먹는 종류이기 때문에 혜택할인을 받기 쉽습니다. 이 경우에도 상품권 구매 충전과 건물 내 임대매장 이용금액은 서비스 제외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간편결제(PAY)청구할인 10%, 월 할인한도 5천원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시 모든 간편결제로 할인이되며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KB PAY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쇄드린 스타벅스와 패스트푸드 업종의 할인과 중복 적용되기 때문에 할인율이 정말 높습니다. 또한 인터넷 쇼핑등에서도 쉽게 할인받을 수 있어 혜택 적용이 쉽습니다.

 

4. 대중교통, 택시/이동통신요금 청구할인 10%, 월 할인한도 5천원입니다. 통신사 요금인 SKT, KT, 올레, LG U+의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매달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버스와 지하철 이용시에도 할인이 들어가 꾸준히 혜택을 적용받기 쉽습니다. 단 시외버스, 고속버스는 제외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면 됩니다.

 

소개드린 1~4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월 실적 30만원만 채워주신다면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은 일상에서 사용하는 알짜 혜택들만 모아놓았기 때문에 1달 최대 2만 5천원의 혜택을 받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연회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연회비 정리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연회비는 국내이용 1만원, 해외겸용 1만2천원입니다. 또한 모바일 단독카드 사용시 국내이용 4천원, 해외겸용 6천원입니다. 실물카드가 없으면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모바일 단독카드 사용의 이용은 비추천드립니다. 이처럼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연회비를 납부하는 신용카드 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하며 혜택의 금액이 크기 때문에 제가 처음으로 발급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청춘대로 톡톡카드 실질적인 최대 혜택 받는 방법

1달을 기준으로 스타벅스를 월 2만원, 패스트푸드/버거를 월 2만 5천원, 대중교통 월 5만원, 간편결제 5만원을 이용하시면 연간 최대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에서 소비하게 되는 항목이기 때문에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아도 연간 30만원 - 연회비 1만원(국내이용) = 29만원을 절약하는 카드 재테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온라인 최초 발급시 1회차 연회비를 페이백 해주고 있기 때문에 첫 해의 1만2천원은 지불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발급은 온라인으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직접 은행에서 발급하시면 연회비가 훨씬 비싸거나, 페이백 이벤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솔직 발급 후기

위에서 천춘대로 톡톡카드 혜택과 연회비 그리고 자신의 소비를 파악해서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번주 온라인 발급을 진행하였는데 긴급배송으로 2일이 채걸리지 않고 배송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신용카드 수령시에는 본인이 받는 것이 원칙이며 배송기사님께서 신분증을 확인하시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배송을 받게되면 등록정보를 기사님께서 입력해주셔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직장동료나 가족이 받을 경우에는 직접 카드 사용등록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카드 우편을 뜯어보니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에 대한 안내가 한장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유용하였습니다. 특히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는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서비스 제공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소득인 것 같습니다.

 

 

▲ 접혀져 있는 우편을 뜯으니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실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사님께 직접 수령하지 못하셨다면 카드에 붙어져있는 카드 사용등록 이용 가능 방법에 따라 카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우편에는 이용한도, 결제 정보,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총 한도 350만원, 단기카드 대출 120만원, 해외한도 3,500 불로 개설이 되었습니다.

 

 

▲ 그외에 신용카드 개설 감사를 담은 5개의 쿠폰을 보내주었는데 사용 혜택이 좋은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실물 사진입니다. 총 5개의 디자인을 고를 수 있었는데 저는 베이식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총평 후기는 위에서 알아본 혜택 4가지를 사용할 수 있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의 소비를 하고 계신분이라면 청춘대로 톡톡카드 발급은 무조건 이득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저도 첫 신용카드를 만들었는데 자주 사용하여서 혜택도받고, 신용등급을 올려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