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반갑습니다.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으로 발송된 나의 돈을 환불 받고, 다른 사람이 받을 수 없게 취소하는 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카카오페이 통장으로 돈을 입금받고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송금시에는 타인의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나의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낼 수 있어서 은행 앱을 이용하지 않고 돈을 주고받는데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도 국민은행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돈을 보낼때는 카카오페이를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너무 쉽게 보낼 수 있어서 그런지 돈을 잘못 입력해서 발송을 하거나, 사람을 착각해서 돈을 송금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는 크게 당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돈을 이미 발송하면 상대방의 계좌로 들어가게 되고, 돌려받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다시 돈을 송금시켜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는 이런 개념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송금을 받은 상대방이 돈을 확인하고 받기를 클릭하기 전에는 아직 상대방은 돈을 입금하기 전의 대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시 단순히 송금 취소 메시지가 전송되며 나의 카카오페이 통장에는 송금한 돈이 다시 환불되어 입금되게 됩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받기 전에 송금 취소를 신청해야 하는 것이여서 되도록 빨리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

먼저 가장 간편한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이 있으니 취소를 하셔야 하는 분은 송금 방법을 건너뛰시고 읽으셔도 좋습니다.

 

1. 송금을 하고 싶은 상대방의 계좌로 들어간 다음 + 메뉴를 눌러줍니다.

2. 송금에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3. 보내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송금이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입금액과 ~원을 받으세요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보내지는데요. 만약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고 돈을 받게 되면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미 돈이 받아졌다면 상대방에게 직접 요청해서 돈을 다시 송금해달라고 하는 방법 외에는 다시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아직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거나, 메시지를 확인했어도 돈을 입금받지 않았다면 송금 취소로 돈을 다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 ~원을 받으세요 메시지 아래의 카카오페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이용내역에서 송금 취소를 원하는 내역을 클릭합니다.

 

 

3. 하단의 송금 취소를 누릅니다.

4. 취소가 되면서 카카오페이 통장으로 돈이 다시 환불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송금 취소시 상대방에게 송금취소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내역보기를 누르면 돈을 환불한 내역을 볼 수 있으며 신청과 동시에 입금이 되게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발송되는 취소 메시지는 반드시 상대방에게 발송되기 때문에 숨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취소의 경위를 설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