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해지, 확인 방법으로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나의 돈을 확인해보고 서비스를 끊어주는 팁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음악 감상부터 카카오페이 자동충전, 카카오택시 등 나의 계좌나 카드에 연결되어 정기적으로 돈이 결제될 때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당장 이용하려고 사용할 때 결제가 이루어진다면 연결 서비스가 간편하겠지만 나의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한번의 연결로 매달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서비스라면 확인 뒤 해지해주셔야 합니다. 저도 통장 내역을 정리하던 중 매달 꾸준히 지출이 이루어지는 항목이 있어,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확인 뒤 해지로 해결해준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에서 음악감상이 가능한 멜론의 정기결제를 주의하셔야 한다고 당부드리고 싶네요.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해지, 확인 방법

 

▲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시고 ... 모양의 설정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그 뒤 상단의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신 후 상단에 있는 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설정을 누르시고 밑으로 내리셔서 결제 아래에 있는 자동결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 보여지는 목록으로 나의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해지하고 싶은 서비스의 우측 연결끊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특정 서비스의 경우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해지가 불가능하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서비스의 앱을 설치하신 뒤 로그인하여 직접 해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음악감상 멜론의 경우에는 위의 카카오페이 해지를 이용할 수 없고 멜론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해지를 해야 정상적으로 정기결제를 끊을 수 있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