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돈 관리 어플 추천으로 은행 주식 계좌 통합 조회 관리가 가능한 두 앱 사용방법의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기저기에 흩어져있는 나의 돈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제가 직장을 1년정도 다니다보니 소득이 자연히 커지게 되었고,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나 사용 목적에 맡게 분리하기 위해서 여러 통장들을 개설하다보니 정확한 나의 자산 흐름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졌습니다.

 

게다가 저는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시면 아시다시피 주식 투자까지 하다보니 은행 계좌에 주식 계좌까지 돈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게 된 것이죠. 그래서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처럼 엑셀로 매달 지출, 입금을 관리해볼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힘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게 된 것이 돈 관리 어플로 1. 뱅크셀러드 2. 토스 앱을 찾게 된 것이죠. 두 앱 모두 전 계좌 통합 조회 관리가 가능한 자산 돈 관리 어플이며 전 은행사와 전 증권사를 지원하고 있거나, 지원 예정이기 때문에 한 눈에 나의 자산을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현재 저는 두 앱을 모두 사용중이며 각 어플마다 장점이 있어서 당분간은 병행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돈 관리 어플의 사용 방법으로 여러분들의 현 자산을 명확히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돈 관리 어플 추천 1 - 뱅크셀러드 이용하기

 

▲ 스마트폰 앱 마켓에서 뱅크셀러드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완료되서 편리하더군요. 그 후 핸드폰 문자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돈 관리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나의 은행, 주식 계좌를 모두 등록시켜주셔야 합니다. 이 과정이 있어야 나의 전 자산을 통합 관리하고, 지출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상단의 순자산 메뉴를 클릭해주시고 연동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연동 관리를 보면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부동산, 차, 연금, 현금)이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를 찾아서 연동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 아이디, 비밀번호를 이용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연동하는 것이 불편하나 돈 관리 어플은 한번 연동을 해두면 앞으로 계속 손볼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잠깐의 귀찮음을 참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두번째로 소개드리는 돈관리 어플 토스에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은행/주식 전계좌가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훨씬 편리해서 좋습니다.

 

 

▲ 연동하고 싶은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뱅크셀러드에 연동이 완료됩니다. 이제 홈 자산에 추가가 되는 것이죠. 추가적으로 계좌 이외에 홈화면에서 현금 등을 입력해주시면 정확한 나의 현 자산을 구할 수 있겠죠. 또한 연동된 각 계좌 메뉴들을 클릭하면 입금, 출금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이제 은행 앱에서 조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통합 관리를 하니 역시나 편리하군요.

 

 

▲ 그외에 가계부, 건강, 재테크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매달 나의 자산 현황을 리포트로 볼 수 있습니다. 돈 모으기시 목표나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서 무척 좋습니다.

 

 

돈 관리 어플 추천 2- 토스 이용하기

 

▲ 어플 마켓에서 토스를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토스 홈을 누르고 상단 계좌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계좌연결을 눌러주시고 공인인증서로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뱅크셀러드와의 가장 큰 차별점임과 동시에 장점인 나의 공인인증서로 은행, 증권 계좌를 모두 검색하고 한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귀찮은 과정이 모두 생략되는 것이죠. 하지만 인증서로 검색되지 않는 계좌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때에는 개별적으로 등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계좌가 모두 등록되었다면 홈 화면 아래에 있는 자산추가를 눌러 계좌, 카드, 자동차, 부동산을 직접 넣어주시면 나의 총자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스에서도 내 소비 메뉴에서 입금, 지출, 분석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두 개의 돈 관리 어플을 알아보았는데요. 사회초년생부터 여러 자산을 보유한 분들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산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재테크를 위해서는 주식투자가 빠질 수 없겠죠. 희망이야기 블로그에서는 주식의 시작부터 차근차근 소개하고 있으니 자주 방문하셔서 자산을 불려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