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반갑습니다.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해지 방법으로 서비스에 등록된 은행 계좌를 삭제하는 칼럼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간편 이체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며 계좌를 등록하면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해지는 장점으로 은행의 계좌, 카드를 연결해서 많이들 이용하시고 계실텐데요.

 

이러한 빠른 결제 서비스가 장점이기도 하지만 이용자는 과소비의 유혹이 있다는 점에서 양날의 검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서비스에 등록된 나의 통장 정보를 지워줌으로서 깔끔하게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해지를 하는 것이 좋겠죠. 보통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주거래 계좌이외에는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저도 이번 기회에 사용하지 않는 등록 정보를 모두 말끔하게 지워주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해지 방법 (완전히 삭제하기)

 

카카오톡에서 우측 하단 ... 메뉴를 들어가신 후 상단에 있는 나의 카카오페이를 클릭해줍니다. 나의 잔액과 카카오페이 계좌가 보이는 메뉴란에서 ...을 클릭하시고 연결계좌 관리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모든 계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해지를 원하는 계좌를 클릭해주신 후 계좌삭제를 눌러줍니다.

 

+ 카카오페이 주계좌란? 주계좌는 카카오페이의 모든 서비스 이용시 부족한 금액이 자동 충전되는 기본 계좌를 의미합니다. 일반, 예약, 자동, 송금, 온오프라인 충전 및 결제시 적용이 이루어지며 연결 계좌 목록에서 주계좌 설정을 클릭하면 주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연결된 계좌 삭제를 계속 진행할까요? 창에서 삭제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해지가 됩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QnA 팁 모음

 

1. 카카오페이는 은행 계좌를 연결해야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페이 보유잔액이 있으면 계좌 연결이 안되있어도 잔액만큼 결제에 이용을 할 수 있으나 결제 금액보다 잔액이 부족하면 결제가 거절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주계좌 하나쯤은 연결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연결계좌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이 가능하며 연결은행은 추후 확대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카카오페이는 타인 계좌로의 연결이 불가능하며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정보와 본인인증 정보, 계좌 명의가 일치해야만 계좌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 연결된 계좌가 투자계좌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투자서비스에서 계좌 변경을 하신 후 위에서 소개드린 계좌 삭제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5. 카카오페이머니 정기결제시 계좌연결은 필수입니다. 정기 결제는 필요시점에 자동 결제되는 방식으로 결제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 정기결제 서비스의 경우 등록 필수요건으로 계좌연결을 해야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