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주식 반송계좌 해지 방법으로 출금 정지 설정된 주식계좌를 풀어서 정상적인 계좌로 만드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올해에 새로운 투자방법을 연구하기 위해서 증권 계좌를 하나 더 만들어서 운용을 하고 있었는데 증권사 문자로 해당 계좌가 반송 처리가 되었다는 안내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투자를 시작한지 6년정도가 되었는데 한번도 반송계좌를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당황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먼저 반송계좌 해지를 해주지 않으면 해당 계좌에서는 주식의 매수, 매도가 가능하지만 예수금을 은행 계좌로 출금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당장은 돈을 출금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해결하는 것이 더 귀찮고 불편할 것 같아서 문자를 받자마자 반송계좌 해지를 진행해주었습니다. 저처럼 관련 문자를 받으셨다면 컴퓨터 hts, 스마트폰 mts 어디서든 쉽게 해지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식 반송계좌란? 출금 정지된 이유

 

반송 등록 안내 문자

반송계좌란? 증권사에서 송부한 우편물이나 이메일이 반송되어 출금 등 일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제한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메일의 경우에는 반송될 일이 거의 없지만 우편물은 집 주소가 바뀌게 되거나 거래내역서 같이 고객이 직접 받아야 하는 등기일 때 주로 반송되고는 합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거래내역이나 주요 우편물을 받지 못하는 일이 벌어지다보니 반송처리가 된 것이죠. 다행히도 주식 반송계좌 해지는 신청과 동시에 처리가 되는 것은 물론,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의 증권 앱에서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반송계좌 해지 방법

 

▲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 앱을 들어가신 후에 우측 하단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후에 고객지원 > 서비스 신청/해지 메뉴를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유진투자증권 앱이지만 타 증권사도 동일하거나 비슷한 메뉴구성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서 반송계좌 해지 신청을 눌러줍니다. 그 후 고객정보 변경을 클릭합니다.

 

주소지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어 있다면 여기서 바로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주소지를 올바르게 수정해주시고 신청을 누릅니다.

 

▲ 반송계좌 해지 처리되었다는 문자가 왔다면 이제 증권계좌에서 출금이 가능해집니다.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으며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주식투자 가이드북에서 모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