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과 연결된 페이계좌에 금액 충전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톡의 간편 송금 서비스이며 계좌가 없더라도 금액을 받고, 받은 금액에 대한 송금이 가능합니다.

 

단 계좌를 연결하지 않았다면 충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잔고에 금액이 없다면 친구에게 송금과 결제를 원활하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은행계좌를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을 통해서 부족한 금액을 충전하거나 미리 충전하여 쇼핑,결제,송금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

 

▲ 카카오톡에서 ... 메뉴로 들어주신 후 상단에 있는 카카오페이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홈으로 접속되었다면 상단 서비스를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나의 카카오페이에서 페이머니 - 연결계좌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는 페이지에서 + 계좌 추가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계좌연결을 위해서 1.은행/증권사 선택을 클릭하신 후에 연결하고 싶은 은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인증 요청을 합니다. 그러면 해당 통장계좌로 1원이 입금이 되는데 입금자명을 확인하면 4글자의 단어가 보입니다. 이 단어를 카카오페이에 입력한 후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을 위해서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에는 카카오페이 인증과 ARS 인증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ARS인증은 스마트폰에 걸려온 전화를 받으시고 인증번호를 듣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두되셨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 돈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만약 송금이나 결제시 부족한 금액이 있다면 자동으로 충전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사용에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금액 충전하는 방법

 

▲ 카카오페이 홈에서 충전을 누르고 충전을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렷듯이 카카오페이 결제나 송금시 부족한 금액만큼 충전되는 페이지가 자동으로 화면에 켜지기 때문에 미리 충전을 해둘 필요성은 적은 것 같습니다.

 

[재테크/재무설계] - p2p 투자 카카오톡에서 쉽게 하는방법

 

여기까지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을 소개드렸는데 우리나라 핀테크 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페이에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와 재테크를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기능들도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