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뉴스 설정 방법으로 HTS의 신호관리자 필터링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키움의 HTS의 장점 중에서 손 꼽는 부분이 바로 실시간 뉴스 정보를 토대로한 매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신호관리자 기능인데요. 신호관리자는 인터넷 뉴스에서 주식 투자와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HTS 우측 하단에 신호로 보여주는 것으로서 수시로 알림이 오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대부분 투자자들은 본인의 관심사가 아닌 종목들의 뉴스가 너무 많이 뜨다보니 신호관리자 기능을 아예 꺼버리거나 무시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고 생각한 적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키움증권 뉴스 설정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개별 종목, 섹터의 관련 뉴스만 나오게 필터링을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투자의 경우 빠른 정보력을 통한 매매로 꽤 쏠쏠한 매매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키움 HTS의 신호관리자 기능을 적극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든 뉴스를 보기에는 시간적으로 손해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뉴스 안에 있는 내용중에서 내가 관심있는 키워드를 설정해두면 매수, 매도를 즉각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실적 상승', '턴어라운드'와 같은 단어를 매수에 '실적 하락', '배당금 감소'와 같은 단어를 매도에 설정해둔다면 뉴스 전문을 모두 읽지 않고도 해당 신호에 매매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키움증권 뉴스 설정 - 신호관리자 필터링 방법

▲ 키움증권 HTS에 로그인을 해주시고 우측 하단을 보면 신호대기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신호관리자 창이 뜨며 아래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기본 설정에서는 신호관리자의 기본과 연동, 클릭에 대한 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설정은 신호수신시 창 띄우기를 3초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인데 신호가 너무 짧으면 자칫하다가 중요한 뉴스를 놓칠 수 있고 기본으로 설정된 2초는 확인하기에는 너무 짧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용을 자동으로 보여주기를 체크하셔서 뉴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 키움증권 뉴스 설정에서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영웅문HTS에서 제공받을 뉴스 제공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고 완전한 주식 관련 정보를 얻고 싶다면 종목코드 포함 뉴스만 표시에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는 매매 신호 설정으로 보여주는 뉴스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수 조건에 포함하고 싶은 단어를 입력하고 등록을 누르시면 되고, 매도조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설정해두시면 관련된 뉴스 신호를 보여주며 빠른 매매가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서 매매조건에 '매출 & 감소'를 설정해두었다면 뉴스 제목에 1분기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순익감소가 있을 때 신호가 감지됩니다. 이렇듯 두 단어가 동시에 포함된 신호를 검색할 경우에는 두 단어 사이에 & 도는 AND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매수조건은 주황색, 매도조건은 파란색, 매수조건과 매도조건 동시 검색은 보라색, 기타는 초록색으로 표시되니 신호관리자를 이용할 때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 필터링 메뉴에서는 내가 원하는 관심 회사 종목, 섹터의 뉴스만 보게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종목필터링 기능 사용에 체크를 하시고 직접 회사를 찾으셔서 ▶ 버튼을 눌러 종목을 등록시키면 됩니다. 이렇게 키움증권 뉴스 설정을 하게 되면 내게 필요한 중요한 뉴스만 신호로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도 단기투자 계좌를 운용할 때 신호관리자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고 있는데 실시간 매매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을 상대로 정보성 매매가 절대적으로 불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큰 호재나 악재가 뉴스로 나온 뒤의 주가 방향을 살펴보면 뉴스가 나온 후에도 빠른 매매로 충분히 이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엿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