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토스 계좌 삭제로 연결된 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토스 계좌 연결 방법을 다루어보았는데 아마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 은행사의 계좌를 토스에 등록하셨을 것입니다. 등록된 계좌가 많지만 실질적으로 이용되는 주거래은행의 통장은 몇개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삭제해주는 것이 이용에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저도 토스 연결을 이용한 뒤 확인을 해보니 국민은행으로 사용하지 않는 통장까지 연결이 되어서 토스 계좌 삭제를 통해서 목록에서 지워주었습니다.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편리했었네요.

 

 

 

토스 계좌 삭제로 연결 해지하는 방법

 

▲ 토스 앱을 켜주신 후에 비밀번호로 인증을 해주시면 홈 화면이 보여집니다. 이곳에서 등록된 계좌 목록이 있는데 토스 계좌 삭제를 원하는 은행사 계좌를 눌러줍니다. 그 후에 상세 창으로 넘어가지는데 이곳에서 우측 상단 설정을 클릭합니다.

 

 

 

▲ 하단에 있는 계좌 삭제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토스에서 계좌를 삭제하는 이유를 선택하는 페이지를 띄어주는데 5가지중에서 하나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 저의 경우에는 5. 안 쓰는 계좌이거나, 내역 볼일이 없어서를 선택해주었습니다. 하단 토스 계좌 삭제 버튼이 활성화되면 클릭합니다. OO 계좌를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계좌에 연결된 자동 이체도 함께 삭제됩니다 창에 네, 삭제합니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홈 화면으로 이동해보시면 토스 계좌 삭제로 목록에서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반복해서 여러개의 통장을 연결 해지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