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멀티로그인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영웅문의 동시접속 방법의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하나의 기기에서 키움의 영웅문으로 주식 거래를 하신다면 기기 다중 동시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키움증권 멀티로그인의 필요성을 알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이라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영웅문을 접속해보신 적이 있으시다면 동시 접속이 불가능하여 먼저 로그인 되어 있던 기기에서 강제적으로 로그아웃이 된 것을 겪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주식 거래의 특성상 돈의 이체, 입금, 매수, 매도가 로그인 이후에는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혹시 모를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한 기기의 로그인으로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이 불편하시다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영웅문을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이 키움증권 멀티로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차트 분석이나 재무 분석을 할 때에는 컴퓨터를 이용하고 매매와 관심종목을 체크하는 용도로는 스마트폰의 영웅문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데 함께 이용을 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여 멀티로그인을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차피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만 중요한 이체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기 떄문에 멀티로그인으로 금융 범죄를 당할리는 사실상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멀티로그인 제한 알림 자세히 알아보기

 

스마트폰 영웅문 어플을 먼저 로그인한 상태에서 컴퓨터의 영웅문 프로그램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어플에서 접속 종료 알림이 보여집니다. 중복접속을 사용하려면 HTS나 MTS에서 멀티로그인을 신청하라는 안내입니다.

 

 

컴퓨터 영웅문 프로그램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영웅문 어플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동일 ID 접속으로 종료한다는 안내입니다. 마찬가지로 중복 접속을 허용하기 위해서는 키움증권 멀티로그인을 신청하라는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키움증권 멀티로그인 신청 방법

 

▲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 뒤 하단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 좌측 카테고리에서 보안설정을 클릭해주신 후 멀티로그인 신청 우측의 선택을 누릅니다. 키움증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사용 > 신청 순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은 계좌의 4자리 비밀번호가 아닌 키움증권 ID 로그인 비밀번호입니다.

 

컴퓨터에서 키움증권 멀티로그인 신청 방법

 

▲ 키움증권 영웅문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 온라인업무 > 전자금융거래이용신청 > [1289] 멀티로그인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 키움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사용 >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멀티로그인 안내 및 신청 뒤 접속 가능한 기기 수 알아보기

 

2014년 1월 23일 19시 이후부터 제한 서비스가 실시되었으며 자세한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멀티로그인 사용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동일 ID로 여러 대의 단말기 동시접속이 제한됩니다.

2) 동일 ID로 여러 단말기에서 동시접속을 이용ㅎ시려면, 멀티로그인 신청화면에서 사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3) 멀티로그인 제한은 매매, 이체, 대체 등 자금과 관련된 업무, 즉 공인인증서 로그인시만 적용되므로 시세조회전용으로 로그인 할 경우는 멀티로그인 (동시접속)에 제한이 없습니다.

 

멀티로그인 제한기준

① 전자금융 거래시 동일 ID로 이용한 멀티로그인(동시접속) 제한

▶ 공인인증서 1개 로그인만 가능하며, 시세전용 로그인은 제한 없음

▶ 동일한 PC 내에서 동시(중복)접속시는 제한 없음

▶ 동일한 PC 내에서 영웅문, 영웅문6, 영웅문8, 번개, 홈페이지 매체 접속시는 제한 없음

 

② 주문매체 단말기별 최종접속을 최우선 하여 유효한 로그인으로 처리함

▶ 먼저 접속한 매체에 멀티로그인 제한 확인창이 팝업되고 자동으로 로그아웃 처리됨 (홈페이지 제외)

 

기기는 최대 10개까지 공인인증 로그인 가능

 

여기까지 키움증권 멀티로그인 신청 방법과 안내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매매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