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토스 계좌 연결 방법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한번에 내 명의의 모든 은행 계좌를 등록해볼 수 있는 안내 칼럼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토스(toss)는 시중 오프라인 은행의 계좌와 은행 업무를 통합한 종합 계좌 관리 앱 입니다. 이체 송금 뿐만 아니라 보험 가입, 자동차 핸드폰 시세 등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토스의 다른 기타 서비스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토스 계좌 연결을 해둔 상태이며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상대방의 핸드폰번호, 계좌로 손쉽게 돈을 보낼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토스 계좌 연결을 하기 위해선 우선 스마트폰에 내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토스에서 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모든 은행의 내 계좌가 찾아지게 되고 쉽게 등록을 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아래의 핸드폰으로 옮기는 방법 글을 읽어보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재테크/재무설계] -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쉬운방법

 

 

 

토스 계좌 연결 방법 (공인인증서로 모든 계좌 등록하기)

 

▲ 토스 어플을 다운로드받고 실행하신 뒤 회원가입, 로그인까지 진행된 상태까지는 쉽게 진행하셨을 것입니다. 이후에는 토스에 계좌를 연결해주셔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햇갈리셨을텐데요. 먼저 하단 우측에 있는 전체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신 후에 계좌 조회를 눌러주세요.

 

 

▲ 이제 아래에 있는 계좌 연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페이지에서 한번에 모든 계좌 확인, 공인인증서로 확인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며 내 명의의 모든 은행 계좌가 조회됩니다. 아래에 있는 은행 또는 증권사를 직접 선택해서 특정 계좌만 연결을 할수도 있습니다.

 

 

▲ 계좌 연결에 사용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계좌 검색을 시작합니다. 그 후에는 검색되어진 내 명의의 모든 계좌가 보여지며 토스 계좌 연결을 희망하는 통장들을 모두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토스 간편송금 등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출금 이체 필수 항목, 인승서 필수 항목에 모두 동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은행에서 자동이체가 등록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받게 될 것이며 이것이 토스 계좌 연결이 잘 이루어졌다는 의미입니다.

 

토스 계좌 연결 확인 및 이용 내역/ 송금 방법

 

▲ 토스 홈 화면을 보시면 계좌 탭에 등록한 은행 통장이 보입니다. 눌러주시면 해당 계좌의 이용내역 목록을 보실 수 있고 간편 송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동이체 정보를 입력해서 일정한 일, 일정한 금액이 계속 출금이 되게 설정도 가능하며 내 소비 메뉴에서 내 명의 전체 뱅킹의 소비 내역과 통계를 살펴보며 분석을 통해서 내가 절약할 수 있는 방법과 상품들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토스 계좌 연결에 대한 컬럼을 알아보았는데 모든 은행 통장을 모아서 종합 관리를 할 수 있는 앱으로 토스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