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으로 인터넷에서 프린트까지 할 수 있는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도 이제 어느새 직장에 자리를 잡은지 7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업무가 막막하고 두려웠던 것 같은데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하게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첫 직장을 다니면 해보고 싶었던 일도 많았고 꾸준한 월급으로 어느정도 여유롭게 지내고 싶었지만 적금에 생활비, 폰요금, 주식투자 금액까지 빼고 나면 대학생 때하고 소득여력이 비슷해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주말이 아니고서는 주유비밖에 들지 않다보니 소비가 커지지는 않은 것 같은데 아무래도 술자리가 많아지다 보니 계산해두었던 생활비가 모자를뻔한 적이 한두번이 아닌지라 이번 기회에 신용카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정보를 많이 알아보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주유, 교통, 편의점에 할인 혜택이 가장 큰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사용한 체크카드 실적도 중요하겠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꾸준히 월급을 받고 있다면 어떤 은행이서든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때 필요한 것이 직장을 다니고 있다는 재직증명서 발급을 한 뒤 지참하셔서 방문을 하셔야 하는 것이죠. 직장인들은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 평일에 동사무소를 찾아가기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다행히 인터넷으로 신청과 발급이 가능하여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에서 신청과 발급)

 

▲ 직장인은 국민연금 의무가입자로 매달 납부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납부내역이 곧 재직증명서 발급이 되고 이것은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개인민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접속주소를 알려드릴테니 바로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셔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 메뉴를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nps.or.kr/

 

 

▲ 신고/신청 메뉴를 누르시면 증명서 발급 서비스들이 나오는데요. 가장 첫번째를 보시면 가입증명서(국/영문)이 보이실 것입니다. 은행, 증권사, 이직시에 사용하는 재직증명서 발급 서류가 이것이니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번호를 넣어주시고 직장인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수인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게되면 위의 메뉴순서를 다시 한번 들어가주셔서 발급 메뉴를 다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 정보 수집에 모두 동의해주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 직장에서 정규직이 된 날로부터 현재까지의 연금가입내역이 보여집니다. 이제 이것을 프린터발급이나 팩스전송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직접 제출을 하실때는 항상 프린터로 뽑아주셔야 됩니다.

 

 

▲ 재직증명서 발급은 용도를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중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저처럼 신용카드 개설을 하고자 한다면 금융기관을 골라주셔야 합니다. 이직이나 경력을 간단히 증명하기 위해서는 기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프린터 버튼을 누르시면 컴퓨터에 연결되어 종이로 출력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여기까지 재직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에서 프린트까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정확한 명칭으로 사용되는 재직증명서는 사실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정해진 양식대로 뽑아주는 서류를 의미합니다. 단지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제출을 할때에는 회사 인사과에 따로 부탁 하지 않아도 이렇게 인터넷으로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서 소개 해드린 것입니다.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