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네이버 다음 구글은 대한민국에서 많이 쓰이는 포탈이지만 Bing 검색엔진이 낯설수도 있다.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포탈검색으로 블로거라면 이곳에도 등록을 해두는 것이 좋다. 단 몇분으로 앞으로의 블로거라이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말이다.



블로그 Bing 검색엔진 등록 방법


이제 Bing 검색엔진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1. Bing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Bing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주소




2. 마이크로 소프트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을 하고 없으면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한다.



3. 로그인시 사이트를 입력하는란이 나오는데 이곳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고 추가를 눌러준다.



4. 본인 블로그 주소와 사이트맵 , 이름 , 전자메일 , 회사 또는 조직이름 , 국가인 위 사진과 동일하게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해 주자. 사이트맵은 예전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검색엔진이 효율성있게 빠른 접근이 가능해지기에 설정해 놓는 것이 좋다.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는 독자는 아래 포스팅을 보고 오도록 한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5. 다음은 소유권 확인창이다. 옵션 2의 meta 태그를 이용하여 확인 할 것이다.  빨간 네모 박스의 코드들을 복사해 준다.



6.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HTML 편집에서 맨위 <head> 부분 바로 아래에 코드를 삽입하여 주기만 하면 된다.



7. 다시 Bing 홈페이지로 돌아와 확인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면서 Bing 검색엔진 등록이 끝이난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