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 방법으로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신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 잔고에 남아있는 천원 단위 미만의 짜투리 금액들을 모아서 목돈을 만든다면 생각지도 못했던 백원단위의 금액들로 알뜰한 재테크를 즐길 수 있겠죠. 이 점을 주목을 하여 만든 상품이 바로 카카오뱅크 저금통입니다. 계좌이체나 결제로 이용을 하게 되어서 생겨난 백원단위의 모든 금액들은 자동으로 저금통으로 들어가지게 되어 잔고에서는 항상 천원이상의 금액들만 보여지게 되며 나중에 나도 모르게 자동으로 적립된 카카오뱅크 저금통에서 최대 10만원의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만약 이렇게 저금만 되었다면 실용성은 조금 떨어졌을지도 모릅니다. 단순히 나도 모르는 소량의 돈이 빠져나가서 모아서 주기만 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금리를 주는 상품으로 현재 기준 연 2.0% 금리로 더해주고 있어서 훌륭한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은행을 방문하시면 예적금의 금리가 1%대로 무척 낮습니다. 그런데 언제든지 해약을 할 수 있는 자유식 상품이 2%라면 고금리로써 반드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금액의 최대 상한선이 10만원까지만 모을 수 있다보니 높은 금리를 체택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혜택과 가입방법을 확인하셔서 재미와 재테크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알아보기 (금리와 사용방법)

 

▲ 계좌 속 저금통에 잔돈이 차곡차곡 모여서 최대 10만원까지 카카오뱅크에서 자동으로 저축을 해주게 됩니다. 모아지는 잔돈의 기준은 1,000원 아래의 백원단위로 결제나 이체를 통해서 백원단위가 생겨나게 되면 자동으로 저금통으로 이체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당연하겠지만 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하여 사용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계좌를 먼저 개설이 되어 있어야만 하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가입방법 소개)

 

 

▲ 신경을 쓰지 않아도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가입과 동시에 규칙에 따라서 저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아직은 동전 모으기로 위에서 설명드린 백원단위 짜투리 금액들이 모이게 되지만 앞으로 여러가지의 모으기 규칙들이 추가된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저금통 기능을 가입을 했다면 해지를 하지 않고도 동전 모으기 기능을 꺼주시면 저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능을 ON/OFF로 이용을 하시면 계속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금통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재밌는 기능이 한가지 있는데요. 바로 한달에 한번만 여태까지 모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모아지는 금액이 짜투리다보니 매일매일 확인을 하게되면 저금이 잘되고 있는지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것은 현실의 저금통에서도 동일한데 그래서 오랜기간 모은뒤에 저금통을 오픈했을때의 뿌듯함으로 저금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죠.

 

>카카오톡 저금통의 정확한 금액은 매월 5일 엿보기라는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전에는 금액을 확인해주지 않고 모아진 금액만큼 살 수 있는 상품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예시로 3천원정도를 모으면 커피를 9천원정도를 모으면 팝콘을 보여주는등 적게만 보엿던 100원단위의 금액들도 모아서 유용하게 사용한다는 것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만약 열심히 모았는데 정작 정말로 돈이 필요한 순간에 사용을 하지 못한다면 저금통이 아닌 적금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원한다면 언제든지 저금통 비우기를 통해서 모은 금액을 모두 출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금을 하게 되더라도 저금통 상품은 해지가 되지 않고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연 2%의 금리를 주는 자유식 적립 상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재테크적으로 메리트가 좋아서 저도 방금 막 만들게 되었습니다.

 

 

금리는 연 2.0%이며 이자는 매월 4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되고 이자를 받게 됩니다. 이자는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서 2%를 적용해주며 결산일에 이자를 받게됩니다.

 

 

▲ 자동저축을 상세히 알아보면 저축주기는 매주 평일로서 월요일~금요일입니다. 공휴일에도 상관없이 저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저축금액은 최종 잔액의 1천원 미만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만약 총 잔액이 1천원 이하라면 저축을 실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하는 방법

 

▲ 카카오뱅크 앱에서 우측 상단 3줄 메뉴바를 눌러준 다음 상품가입 메뉴를 살펴보시면 조금씩 매일 쌓이는 저금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 신청하기를 눌러서 가입을 진행해줍니다.

 

 

▲ 상품설명서와 이용약관을 모두 동의해주신 다음 개설을 해주시면 됩니다.

 

 

▲ 이제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연결될 계좌를 설정해주는 곳인데요. 카카오뱅크의 계좌가 여러개가 있으시다면 잔액을 저금하는데 사용할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러개는 설정이 불가능하고 하나의 계좌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저금통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저축 한도와 적용금리는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저금통 위치를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위치와 입출금 정보 알림 사용하는 방법

 

▲ 위치라고 할 것이 없고 카카오뱅크를 실행하면 통장 잔고와 세이프박스 바로 아래에 위치해있습니다. 저금통의 특성상 금액은 보여지지 않는데요. 꼭 입출금과 잔고를 확인할 수 있는 날짜가 되었을때 알림을 받아볼 수 있게 설정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저 저금통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저금통 내부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저는 이제 만들었기 때문에 1일째로 비어있다는 표시를 볼 수 있었네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동전 모으기는 실시간으로 이체가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밤 12시에 남은 동전으로 다음 날에 저축이 되게 됩니다. 만약 당장 저축을 하고 싶지 않다면 동전 모으기 기능을 OFF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새로운 모으기 규칙들이 추가된다고 하니 여기서 내가 원하는 규칙들을 ON 해주시면서 사용하면 더 알뜰한 재테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림 설정을 위해서는 우측 상단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 관리메뉴에서 통장 비우기와 해지도 할 수 있습니다.

 

 

▲ 입출금 알림은 선택사항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유용한 정보 알림과 불리한 조건변경은 알림톡 서비스를 꼭 ON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유용한 정보 알림에서는 카카오톡 저금통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날이 되었을 때 카톡 메세지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불리한 조건변경은 저금통의 금리가 낮아진다거나 한도액의 감소와 같은 상품 이용에 중대한 조건이 바뀔때 알려주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출금/해지를 보시면 저금통 비우기로 현재 적립한 저금을 모두 사용하게끔 돈을 뽑을 수 있고 해지는 상품자체를 탈퇴 할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신규로 나온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대한 정보를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저금리 시대에서 살다보니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상품이 있다면 은행 상품을 개설하러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카뱅에서 이런 재테크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품들을 자주 출시를 해주니 감사 할따름입니다. 한푼 두푼 알뜰하게 모아서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