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받는법 (통장사본이나 거래내역서등)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시중 오프라인지점이 있는 은행들과는 다르게 온라인에서만 운영하는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는 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할때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만을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저는 최근 취직을 하면서 급여를 받기위한 통장사본을 회사에 제출해야만 했는데,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을 이용하였습니다. 


인터넷뱅킹의 장점으로 신청과 즉시 처리가 이루어지고 집에 있는 PC에서 바로 확인과 프린트가 가능하기에 간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은행청구서만을 이용하셨던분들이라면 익숙치않아 어디에서, 어떻게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이 이루어지는지 헤메이실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


▲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증명서를 프린트해야하니 PC를 이용해서 공식사이트도 들어가보고 하셨을텐데 앱에서 신청발급을 먼저 하셔야 사이트발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를 누르신 후 고객센터에 접속해주세요.



▲ 고객지원아래에 "증명서 발급"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비밀번호 입력창까지 완료하시면 넘어가집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종류


▲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종류는 예금,대출,카드,외환,금융거래종합보고서 총 5종류이며 해당되실 것같은 항목을 클릭하면 세부 증명서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는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의 모든 종류입니다. 참고하세요.


예금- 1.예금잔액증명서(국문용)(영문용) 2.계좌개설확인서 3.거래내역서(국문용)(영문용) 4.이체확인증 5.금융소득원천징수명세서 6.이자배당소득지급조서

대출- 1.부채증명서(국문용)(영문용) 2.부채증명서(개인회생,파산,면책용) 3.여신금융거래확인서 4.대출금계산서 5.대출이자상환증명서 6.연체완서 7.대출금완제확인서 8.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증명서



카드- 1.카드이용내역확인서(국문용)(영문용) 2.카드이용내역확인서(부가세신고용) 3.카드사용자확인서(영문용)

외환- 1.외환매입증명서

금융거래종합보고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 저같은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필요하였기 때문에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를 들어가주었습니다. 통장사본이라는 명칭이 없어서 검색해본 결과 개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 증명서 안내와 주의사항 그리고 하단에는 발급수수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명서들은 발급수수료가 없지만, 몇몇개의 증명서류는 1,000원정도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수수료는 카카오뱅크 계좌연결로 쉽게 지불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발급방법은 PC/이메일등 편하신 것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고 매수까지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 증명서 신청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의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을 살펴보니 PC 홈페이지에서 출력하라는 글귀가 보이네요. 신청시 문자SMS으로도 안내가 발송되니 따라서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PC에서 프린트 하는법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프린트


https://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고 고객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으로 들어가주세요.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로그인


▲ QR코드 또는 인증번호가 나오는데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이곳에서 잠시 PC는 멈춰주시고 다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줍니다.



▲ 좌측상단메뉴를 클릭하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 "PC로그인"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 QR코드와 인증번호중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QR코드는 카메라가 활성화되며 PC상에서 보여진 그림문자를 찍어주시면 완료되며 인증번호를 선택하시면 16자리를 그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 PC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출력하기"를 눌러서 연결된 프린트로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출력 미리보기가 활성화됨으로 종이 프린트를 하지 않으셔도 스크린샷 프로그램등을 이용해 증명서를 파일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직장에서 필요로하는 통장사본을 이처럼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에서는 집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였네요. 시간도 여유도 없는 직장인이시라면 더욱더 편리한 은행업무를 위해 카카오뱅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