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을 등록하려면 사이트맵을 만들어야 한다.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대한 구조를 설명해주어 빠르게 접근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여러 검색엔진들에 등록하여 보자.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1. 사이트맵을 생성해주는 사이트로 이동하여 준다.


http://www.web-site-map.com > 시이트맵 생성 사이트 주소



2. 윗 사진의 보이는 빨간 상자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쓰고 밑에 Get free XML Sitemap 을 눌러준다.



3. 다음으로 넘어간 화면이 보일 것이다. 본인의 주소를 입력해주고 나머지 부분은 위 사진과 동일하게 체크해준 후에 Create 버튼을 눌러주자.




블로그를 분석하는데에는 포스팅 수에 따라 조금 긴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자. 


4. 기다림이 끝나면 COMPLETED ! 문구가 나오면서 사이트맵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가 뜨는데 클릭해서 들어가 준다.



5. 우리가 필요한것은 xml 파일이다. sitemap.xml파일에 옆에 있는 download를 클릭해서 다운받아 준다.



6.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와서 글쓰기를 한 후에 파일 > 다운받은 사이트맵 파일을 올려준다.


사이트맵은 비공개로 올려주고 절대로 지우지 않도록 한다. 사이트맵의 주소를 알기 위함과 동시에 사이트맵이 블로그에있어야 검색엔진에서 인식하기 떄문이다.



7. 비공개로 발행한 글을 찾아 사이트맵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해준 후 링크 주소 복사를 눌러준다.



8. 메모장에 그대로 붙여넣기만 하면 블로그 사이트맵의 사용 준비가 끝이 난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