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희망 티스토리 블로그가 1월 23일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오늘 1월 26일부로 한번에 합격이 되어서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다. 합격 후에 이 포스팅을 쓰기 전에 이것저것 공부하며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고 멋지게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뿌듯) 기존의 애드센스 합격 팁들을 보면 1일1포스팅하여야한다, 사진을 많이 쓰면 안된다, 한포스팅당 글자 수는 1000자이상을 달아야한다, 포스팅을 한곳에 몰아야한다, 포스팅은 최소 50 이상이여야한다 등등의 팁들을 볼 수 있는데 재밌게도 필자는 전부다 지키지 않은 상태에서 단기간에 통과를 하게 되었다. 이제 신청할때의 필자의 블로그의 상태와 함께 단기간 합격 방법을 알아보자.



티스토리 애드센스 합격기 팁과 노하우


필자가 애드센스를 신청한 날인 1월 23일 당일 블로그 상태를 알아보겠다.


포스팅수 - 25개


5장 이상의 사진이 들어간 포스팅 - 15개


포스팅 간격 - ( 첫 포스팅 : 12월 20일 ~ 애드센스 신청일 1월 23일 ) 대략 한달 후 신청

파란색은 포스팅이 올라온 날임을 표시한다.


12월 20일 블로그 시작


1월 23일 애드센스 신청

12월달은 블로그 개설 이후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했지만 1월달은 블로그 포스팅을 거의 안한 모습.


다수의 카테고리 ( 캡처 당일자 )




평균 50명 정도의 방문자 수




위의 상태에서 신청하여 정확히 3일 후인 오늘 1월 26일날 구글 애드센스에서 날아온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다는 메일이다. 1차 2차와 구분 없이 한번에 통과되었다. 애드센스 합격 포스팅을 검색하여 온 독자분들은 황당할 수도 있겠다.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며 가입승인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애드센스라고 불르며 가입 대행사들까지 나올 정도인데 하고 말이다.



이런 상태의 블로그가 어떻게 단기간 합격을 하였을까 ? - 합격 노하우


1일 1포스팅도 , 다수의 포스팅도 , 다양한 카테고리 , 많은 사진 , 평범한 방문자 수를 가진 기존의 팁들과 전혀 연관 없던 블로그가 통과할 수 있엇던 크게 두가지 이유를 정리해 보겠다.


1. 내용의 충실함 


필자는 포스팅 하나하나를 최대한 정성스럽게 작성하려고 노력한다.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보다 명쾌한 해답을 줄 수 있을까 하고 말이다. 애드센스를 빨리 달고 싶었지만 애드센스만을 달기 위해서 작성한 포스팅은 없다고 자부한다. 글이 적고 사진이 많은 포스팅은 애드센스 합격에 불이익이 있다는 글을 보고도 말이다. 따라서 정성스러운 포스팅은 단기간 합격 요소라고 생각한다. 


2. 어미의 확실한 끚맺음


필자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모든 어체가 ~다.로 끝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구글의 기본 언어가 영어이기 떄문에 번역시 오역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 점을 사용하여 확실히 끝맺음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필자의 신청시점 블로그 상태를 보게 되면 기존의 팁들과는 상당한 괴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정도는 블로거들에게 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노하우를 한줄로 정리하자면 정성들인 25개의 끚맺음 포스팅으로 애드센스를 합격하는 것이다. 위에서 본 두가지 점만을 유의해서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적은 포스팅으로 쉽게 승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로 억지로 된 글을 쓰려하지 말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여 정보를 얻어가는 것에 대해 보람과 뿌듯함을 느껴가며 운영한다면 애드센스는 물론 블로그 자체도 크게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