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식 모의투자 방법으로 키움증권 모의투자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증권사측에서는 모의투자기능을 지원해주지만 저는 키움증권 모의투자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사람들이 참여를 하고 있어서 모의투자상의 내 순위는 물론 다른 사람들이 어떠한 종목에 투자하였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며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키움증권이라 다양한 기능들과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처음 주식투자를 접하는 분들에게 매우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저또한 처음 주식을 시작하였을때에 키움증권을 선택하였고 이 결정을 후회한적이 없답니다.


또한 키움증권에서는 대학생 모의투자 대회를 여는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참여로 명실상부한 1위 증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왕 모의투자를 해보실분들이시라면 대회에 참여해보셔서 경품과 상금을 타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실 것 같네요. 모의투자와 실제투자는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지만 몇가지의 차이점이 있는데요. 키움증권 모의투자 방법을 안내해드리면서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모의투자 나도 한번 시작해볼까?


▼ 먼저 키움증권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 후 우측에 있는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모의투자상 실제계좌가 없더라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만 진행하시면 하실 수 있답니다. 걱정마시고 아이디를 만들어주시고 로그인해주세요.



▼ 그 후 마우스스크롤을 쭉 내려 하단을 보시면 모의/실전투자 상에서 상시모의투자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장 추천드리는데요. 일반 그룹은 특정지정인들과의 투자대회 경쟁을 하는 것인데 상시 모의투자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의 경쟁과 수익률을 비교해봄으로써 나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알 수 있겠죠? 대학생이시라면 대학생 모의투자로 대회겸 투자를 배워보시는것도 좋답니다.



▼ 키움증권 모의투자 간단설명입니다. 주식이나 선물옵션을 투자를 해볼 수 있게 되고 투자금액은 100만원부터 5억원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실제투자와 다른 점은 모의투자는 주식매매수수료가 0.35%라는 것입니다. 현재 주식매매수수료는 0.25%로 모의투자가 훨씬 높은 수수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좌 비밀번호는 0000이니 꼭 기억해주세요.




▼ 바로 아래에서 신청방법을 보실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은 이미 진행하여 로그인한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2번으로 넘어가주셔서 참가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주식투자로 연습을 해보기위해 신청을 해주었고, 적은금액은 포트폴리오 다각화 운용의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떄문에 1억원, 투자기간은 3개월로 지정해주었습니다. 이것은 각자의 투자경험이나 방식에 따라서 연습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처음 주식투자를 진행하시는분들이라면 현재 나의 금액과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필명과 주식경력, 직업등을 선택해주시고 참가신청을 눌러주시면 키움증권 모의투자 등록 단계가 끝이나게 됩니다.



▼ MTS나 HTS를 다운로드 받아주셔서 (M은 모바일, H는 컴퓨터) 모의투자를 누르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좌번호는 말씀드렷듯이 0000으로 설정되어있답니다. 계좌잔고를 보시면 설정된 가상금액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투자와 동일한 매수,매도가 지원이 되게 되는데요. 이때 알고계셔야할점은 가상금액이기에 실제 매매영향을 줄 수는 없게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매매체결이 되려면 실제투자매매내역을 참고하여 거래가 되었다고 인정이 되어지게 되는 것이죠.



▼ 사이트에서는 중계실과 계좌정보를 지원해주어서 나의 투자수익금이나 수익률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중계실에서는 전체현황을 통해 총참가자수와 이익실현수를 알 수 있고 이어서 수익률순위, 타사용자의 보유종목등의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참고하기 무척 좋답니다.



여기까지 키움증권 모의투자 (주식 모의투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주변에서 주식투자를 시작하겠다는 지인이 있다면 반드시 이러한 모의투자를 먼저 진행해볼것을 먼저 권유해드리는데요. 기본적인 투자기능들이나 차트, 호가창등을 배우고 실제투자를 진행하는 것과 처음부터 실전투자로 들어가는 것과의 수익률과 배움의차이는 극과 극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먼저 진행해주시고, 주식투자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으신분은 제가 작성한 주식투자 가이드북을 자주 방문해주셔서 공부를 진행해주시면 된답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