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주식 복리계산기 사이트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복리와 단리의 차이점을 알고 계실텐데요. 바로 수익금이 다시 재투자되는 복리는 주식투자에 빠질 수 없는 핵심비결이라고도 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스노우볼링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천천히 굴려가는 눈덩이가 점점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커져가는 것을 뜻한답니다. 


이러한 주식 복리계산기의 재밌는점은 내 투자금액과 현재수익률 혹은 목표수익률을 입력해봐서 미래투자계획을 세워나가기 무척 효율적이기 떄문입니다. 예시로 주식투자로 5년안에 10억을 만들고 싶다면 몇%의 수익률을 내야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현재의 투자수익을 유지만해도 충분히 자본을 달성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무리한 투자를 진행하지 않게 될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유용한 주식 복리계산기를 글하단에 링크를 달아두었으니 글을 읽어보시고 바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식 복리계산기로 목표 세워보기


▼ 저는 주식 복리계산기를 지원하는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이 포스팅의 하단부분에 주소를 첨부하겠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접속한 화면인데 사용자가 입력할 부분은 간단합니다. 바로 투자원금, 계산기간, 목표수익률란만 기입하면 일자에 맞춰서 복리계산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 대다수의 투자자분들이 1,000만원 아래라는 통계를 보았기 때문에 한번 예시로 500만원을 입력해주었습니다. 이때 계산기간은 우측목록에서 "일,개월"을 고를 수 있구요. 보편적으로 단기,스윙을 하시는분들이 월20%는 욕심만부리지 않으면 쉽다라는 말을 개인적으로 많이들어서 목표수익률은 20%로 계산기간은 20개월로 설정해주었습니다. 대다수의 투자자들의 투자금과 목표수익률을 넣었으니 결과가 기대되네요. 한번 보시죠.





▼ 복리의 무서움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수익금이 재투자되며 진행되다보니 500만원이라는 돈이 20개월이라는 짧은시간동안 1억9천만원이 만들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도 주식 복리계산기를 통하면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측면에 무척 추천드리고 싶은것인데 일화로 워랜버핏의 연평균수익률이 20%이니 단기투자자들이 말하는 월간20%는 환상의 수익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 





▼ 보다 충격적인 복리의 결과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투자원금을 1000만원으로 높이고, 계산기간은 3년 (36개월) , 목표수익률은 1개월 20%로 설정해주었습니다. 





▼ 36개월간의 계산된 결과를 보시죠. 1000만원의 돈이 3년만에 70억이 만들어졌네요. 정말 놀랍죠 ?


주식 복리계산기 사이트 주소를 알려드릴테니 직접 여러가지 시뮬레이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손해를 보지 않고 꾸준히 수익을 낼 수만 있다면 복리로써 큰 자본을 이룰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을 알 수 있답니다. 게다가 초기투자원금에서 투입금이 추가되지 않는점, 주식은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수익률의 퍼포먼스를 조금 포기하여도 훌륭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죠. 여기까지 주식 복리계산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