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이번글에서는 실시간 야간선물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에 주식거래를 하는 HTS와 MTS는 현물차트를 보기에는 용이하지만 야간선물 지수를 보기에는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시간 야간선물지수를 확인할때에는 대다수의 분들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간편한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제가 주로 시장동향을 체킹하기 위해 사용하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음날의 코스피/코스닥의 동향을 확인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꼭 확인하는 것이 실시간 야간선물지수입니다. 야간선물은 장 마감후 오후6시부터 다음날 오전5시까지 열리기 때문에 아침마다 매일 체크하는 편입니다. 대다수 다음날 지수동향은 야간선물과 비슷하게 흘러가는 경우가 상당수 많답니다. 그래서 참고하시는분들이 많은 것이구요.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야간선물지수 볼 수 있는 사이트


▼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같은 검색창에서 "esignal"을 검색해주시면 바로 아래에 사이트접속이 가능합니다. 제 주변에 투자자분들도 자주 애용하는 실시간 야간선물지수 확인기능을 제공해주는 유용한 곳이랍니다.




▼ 접속시 메인화면인데요. 간략하게 코스피200과 S&P 500선물, 나스닥, 오일, 금 선물에 관련한 축소차트를 제공해줍니다. 본인이 보고싶은 야간선물지수가 있다면 우측의 "상세보기"를 눌러주셰요. 저는 코스피 200 주간선물을 클릭해줬습니다.





▼ 아래와 같이 그날그날날짜에 관한 차트를 제공합니다. 1차 2차 목표등의 값은 사이트자체적인 알고리즘으로 추천해주는 부분임으로 참고하셔도 좋고 무시하셔도 좋은 부분입니다.





▼ 바로 아래에는 차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가 및 잔량이나 체결강도에 대한 비율, 미결제 수량같은 필수정보들을 제공해주는데 한눈에 간략하게 들어오는 디자인이 무척 직관적인지라 많이 활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 위에서는 간략한 추세와 가격동향정도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 확실한 봉차트도 봐주는 것이 좋겠죠 ? 상단 메뉴 "TOOLS"에서 선물 일봉차트 분석란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HTS,MTS상에서 제공되는 것과 같은 야간선물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과 거래량, 마우스를 올렷을시 시고저종 가격이 모두 볼 수 있습니다.





▼ 해외선물도 물론 확인할 수 있으시고 개별적으로 인덱스 스프레드란에서 종합전략이 합쳐진 자료또한 제공되어 투자전략을 세우거나 검증하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 또한 커뮤니티의 느낌으로 오픈채팅방은 물론 매매팁게시판으로 다양한 전략아이디어를 제공해줍니다. 저는 처음에는 현물투자를 위한 참고정도로만 들여다보다가 요새는 지수동향 배팅적 측면에서 선물옵션에 조금 매력을 느끼고 있는 부분이 있네요. 참고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실시간 야간선물지수를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최근에는 중국발 경제위기설이 스물스물 돌고 있고 북한리스크는 물론, 여러가지의 한국의 경제지표가 꺽여나가는 것이 대세하락장의 초입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물과 같이 인버스를 투자하여 계좌 변동성을 최소화 시키며 대비를 할 예정으로 준비를 하고 있네요. 이런때일수록 신경을 곤두세우고 야간선물을 꾸준히 체크해주고 있답니다.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