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저는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는 투자자로 이번에 주식 이관 (타사대체출고)으로 KTB증권계좌에 일부자금을 옮기기로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증권사별로 고객유치를 위하여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  이번 KTB 이벤트가 너무 끌렷기 떄문입니다. 결국 주식 이관을 하게 되었는데 간단하게 HTS상으로 신청만하면 빠르게 이관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키움증권 > KTB증권의 주식 이관 방법을 설명하겠지만, 다른 증권사를 사용하셔도 방법은 똑같습니다. 따라서 타사대체출고를 희망하시는분은 아래 글을 천천히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이관 방법 : HTS로 간단하게 신청하자



주식 이관 타사대체출고신청 하기 전 주의사항 [ 키움증권 ] 


1. 타사대체출고신청 가능 시간은 평일 07:00 ~ 23:50분입니다. (평일오후 1시 이전에는 당일처리, 평일 오후 1시 이후에는 익영업일에 처리됩니다.)

2. 상대 증권사의 계좌명과 당사의 계좌명이 동일해야 합니다.

3. 타사대체 출고시 수수료(1000원/건당) 부과되므로, 계좌의 출금가능금액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4. 출고가능수량은 선택한 종목에 대해서만 계산된 가정수량이며, 조회시점의 증거금 및 권리 등을 반영하여 계산된 수량임에 따라 증거금으로 인하여 종목별 가능수량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동일명의 주식 출고 시 , 최근 매수잔고 일자 건별로 대체처리 됩니다.

6. 대여 체결잔고 보유시, 상환 완료 후 출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수량만 대여체결 된 경우에도, 대여체결 잔고 전량 상환 후 출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7. 고객확인정보 미작성시 출금이 제한됩니다.



▼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에서 좌측메뉴에 "0836"를 검색해주세요. 타사대체출고신청 창으로 이동됩니다.






▼ 상단에서 비밀번호를 입력, 상대증권사와 지점명, 계좌번호,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이때 상대지점명은 증권사명+사이버를 입력해주시면 좋습니다. (키움사이버, KTB사이버, 유진사이버, 대우사이버 등) 그 후 하단의 "조회"를 누르시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나오게 됩니다. 이 주식을 클릭하시면 상단으로 자동 연동됩니다. 이제 "출고신청"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주식의 수량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시고 "이관확인"을 눌러주세요. 주의할점은 종목별로 타사대체출고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된답니다. 급하지 않으시다면 종목을 압축하셔서 주식 이관하는 것이 좋겠죠.?





▼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주식 이관이 정상적으로 신청된답니다. 참고로 평일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오후1시이전신청시 당일처리, 오후 1시이후는 다음영업일에 처리된답니다.




정상적으로 주식 이관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 좌측상단 메뉴에서 "0834"를 검색해주시길 바랍니다. 고객업무신청조회 창으로 이동합니다.


 




▼ 타사대체 출고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주식 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이관 신청을 하면 완전처리가 되기전에 증권사에서 간단한 전화가 오게 됩니다. 사유를 물어보면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참가하기 위해서 이관을 하였다고 말씀하시면 바로 처리될 것입니다. 


다른 주식과 관련된 팁과 노하우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주식투자가이드북"을 클릭해보세요. 주식투자와 관련된 투자방법과 세금등을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놓았습니다.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