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최근들어 미국이 연이은 달러인상이 예고되면서, 달러강세가 예상되는데요. 이에 달러상승 재테크를 하고 싶어서 달러투자 방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해서 최고의 달러투자 방법 TOP3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시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성공적인 달러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달러투자 방법 01. 직접구매로 보유하기


▼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러를 현재 환율로 직접 매입하여 달러가치가 올라갔을때 매도하여 차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을 선택하여야 하고, 전자상 거래가 가능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외화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수수료가 저렴할수록 환차익으로 인한 이득이 커지겠죠.? 또한, 달러를 팔아야할 순간이 온다면 스마트폰의 외화통장으로 즉시 달러를 원화로 바꿀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답니다.




▼ 저는 지금 보고 계신 블로그를 통해 광고수익으로 소액이지만 매달 달러를 받고 있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외화통장과 원화통장으로 이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애드센스] -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추천 및 개설방법 

[블로그/애드센스] - SC제일은행 외화통장에서 달러매도후 원화통장으로 이체방법



달러투자 방법 02. 달러변동으로 수익내는 ETF상품


▼ 달러를 실물보유하지 않고, 편하고 간단하게 달러가 오르고 내리는 변동성만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입니다. 바로 달러ETF를 매수,매도하는 것인데요. 주식을 투자하는 증권계좌가 있다면 손쉽게 투자가 가능합니다. 


또한 달러ETF선물은 달러의 변동을 지수화하여서 레버리지,인버스X2 같은 상품이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달러ETF 레버리지는 달러가 올랐을때 2배 수익이 나는 상품으로 쉽게 말해서 달러가 원화가치에 100원이 올랐다면 레버리지ETF매수시 20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반대로 인버스X2상품은 달러 가치가 내렸을때 2배 수익이 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상방,하방 예상시 모두 수익을 추구 할 수는 있으나 예상이 틀리면 원금손실의 위험이 존재하답니다. 




▼ 아래의 사진과 같이 달러ETF는 주식투자를 사용하는 MTS앱으로 쉽게 매수매도가 가능하답니다. 





▼ 달러 ETF를 매수하기 위해서 주식계좌를 개설하여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은행방문이 필요없이 핸드폰으로 5분안에 개설이 가능하답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계좌 개설방법 (키움증권 비대면주식계좌 개설)



달러투자 방법 03. 달러를 통한 은행상품 가입하기


은행에서 운용하는 달러관련 상품에는 1.달러정기예금 2.달러ELS 가 있습니다. 


러정기예금은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달러를 예금하면 예금이자를 지급합니다. 우리가 평소사용하는 달러로 하는 예적금이랑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환율이 올랐을떄 매도하면 예금으로 인한 이자와 환차익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달러ELS상품은 가입시 수익률을 지급합니다. 달러를 운용하는 펀드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환율이 올랐을떄 매도하면 ELS상품의 수익률과 환차익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물론 상품운용이기 떄문에 기대수익률이 정기예금보단 높지만,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 달러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금리변화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달러는 금리인상시 강세를 이루기 떄문입니다. 금리발표일과 실시간 한국,미국의 금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주식/주식정보] - 미국 기준금리, 한국금리 실시간 확인 방법




여기까지 달러투자 방법 TOP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일정한 달러를 보유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달러를 창출하고 있기에 정기예적금과 ETF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실 달러강세가 예상된다면 ELS상품구조가 가지고 있는 운용위험성보다 직접 투자하는 ETF의 2배수익이 매우 구미가 당기는 일은 사실이기 떄문입니다. 달러투자 방법에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글을 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적인 달러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