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주식 전체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코스닥과 코스피의 PER, PBR을 밴드차트로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ER과 PER은 주식투자시 현재 고평가되었는지 저평가되었는지 쉽게 캐치할 수 있기 떄문에, 많은분들이 활용하시는 지표입니다. 따라서 개별종목과 더불어서 코스닥 코스피 PBR PER을 알고 있다면 자신이 투자하기에 좋은지 나쁜지를 판단할 수도 있겠죠.? 아래의 방법을 읽고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코스닥 / 코스피 PBR,PER 알아보는 방법 


▼ 먼저 포탈검색란에 "한국거래소" 를 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아래는 한국거래소 메인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상단메뉴인 "시장정보"로 들어가주세요.





▼ 통계의 "지수" > "주가지수" > "PER추이" 혹은 "PBR추이"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 간단한 도표로 코스피와 코스닥의 PER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계열구분에서 코스피,코스닥을 설정해주시면 되고 보고 싶으신 기간만큼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마찬가지로 코스닥 코스피 PBR을 설정해주시고 조회기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스닥 코스피 PBR PER 밴드차트로 보기


▼ 위에서도 간단한 도표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밴드차트를 이용하면 보다 직관적이여서 보기가 좋답니다. 좌측에 메뉴가 보이실텐데 통계의 "시각화자료" > "지수" > "투자지표그래프"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 상단 계열구분으로 코스피,코스닥설정만 해주시면 되고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해당일의 배당수익률, PER, PBR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밴드차트를 보니 훨씬 보기 좋죠.?



여기까지 코스피와 코스닥의 PER,PBR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개별 주식 PER뿐만 아니라 전체시장의 동향을 확인하신다면 훨씬 성공적인 투자시점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주식투자가이드북에서 주식투자와 관련된 모든꿀팁들이 정리되어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