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난뤄구샹을 둘러보고 도착한 호수풍경이 아름다운 스차하이. 이곳에는 양불고기로 유명한 고육계(카오로우지) 라는 집이 있는데요. 150년 전통의 양불고기집으로 주메뉴가 바로 중국식 양고기불고기인 카오양로우입니다. 이곳의 양은 네이멍구 농장에서 직접 공수한 생고기를 사용하여 비린내가 나지않고 맛이 환상적이라고 하네요.ㅎㅎ 그외에도 내부에 수족관이 있어서 해산물요리도 잘한다고 합니다. 엄청 유명한 곳이니 스차하이에 가셨으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북경 스차하이 맛집 - 양불고기 최강맛 고육계(카오로우지)



스차하이 호수가 근처에 있어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도를 찾기 어려워서 어떻게 찾지 하였는데 ㅎㅎ 스차하이에 도착하니 쉽게 보이더라구요.~



고육계(카오로우지) 식당 내부입니다. 2층까지 있어서 총 400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인들도 정말 많이 찾는 최고의 맛집이라고 합니다.



고육계는 150년전통의 양불고기 맛집으로 그 맛이 환상적이라고 하죠.! 양불고기 메뉴판입니다. 아래는 양불고기 그림은 매운맛 위에는 맵지 않은맛입니다. 저는 맵지 않은 맛으로 시켰는데, 몇인분을 시켜야할지 몰라서 종업원에게 물어봤습니다. ( 싼거런!) 


참고로 양불고기에는 고수가 한가득 올라간다고 합니다. 고수를 못드시는분은 (부오샹차이 : 고수를 빼주세요 ) 라고 꼭 말씀해주세요.! 




다른메뉴들도 많이 있는데 가격이 나쁘지 않죠? 양불고기와 같이먹을 쥐꼬리망초 볶음과 돼지고기볶음요리, 고구마맛탕을 시켰습니다.^^



쥐꼬리망초 볶음이 먼저 나왔네요. 달지 않고 살짝 짭조름한 베이스로 쥐꼬리망초가 굉장히 고소합니다. 쥐꼬리망초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나쁘지 않은 반찬요리였던 것 같습니다.



드디어 나온 양불고기 ! 고수가 하나도안들어간것을 볼 수 있죠.? 향기가 정말 우리나라의 소불고기같은 고소달콤한 냄새가 퍼진답니다. 



양불고기라니 정말신기하죠 ? 한입을 먹어보니 비린맛이 전혀없고 입에서 녹을정도로 식감이나 향이 훌륭합니다.! 양고기로 만든 중국음식이 이토록 한국인 입맛에 맞다니 놀랬었네요.ㅎㅎ 양고기는 양꼬치로만 접해보아선지 양고기특유의맛과 강한향신료가 떠오르는데 맛의 지평선을 넓힌거같아서 뿌듯했습니다. 


과거 중국의 주석 마오쩌둥(모택동)이 자주찾아와서 먹었을정도로 유명한 집 ! 스차하이에서는 무조건 이곳을 추천합니다.



양불고기에는 밥 혹은 빵을 곁들여서 먹는데, 저는 빵을 선택했습니다. ㅎㅎ 빵이 굉장히 밀집도가 높은 호밀빵같은데 크기에 비해 배가 상당히 많이찬답니다. 양불고기를 올려서 크게 한입먹어주세요.~



중국식 고구마맛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달달,짭조름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목이 자꾸 맥히던..



돼지고기 볶음요리인데 무난했었네요.! 주변분들을 보면 양불고기는 기본으로 시키고 양꼬치를 주로 드시더라구요! 주변요리를 적당히 시키시고 양고기 요리로 주로 먹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