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2일차의 날이 밝았습니다. 일어나자마자 호텔 조식을 먹고, 발길을 향한곳은 천안문광장 ! 천안문광장은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중 한곳이였는데, 저에게는 마오쩌둥의 초상화가 크게 걸려있는 모습이 가장 인상깊게 남아있던 곳입니다. 천안문광장은 자금성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이기도 하니 바로 출발해보도록 하죠 !



북경여행 - 천안문광장,자금성,태화문 구경



천안문광장은 중국인들에게 매우뜻깊은 장소이기 때문에, 보안검색이 다른곳보다 훨씬 철저합니다. 여권이 반드시 있어야 하니 꼭 지참하도록 하세요.!



보안대를 통과하니 드디어 보이는 천안문광장. 좌측의 인파가 보이는가 ? 이떄의 중국의 온도는 35도인 무더위였음에도 매우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안문광장에서 보이는 마오쩌둥의 초상화 건물에 들어서면 자금성의입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무수히 많은 인파속에서 천천히 전진..



자금성의 규모는 매우 크기 떄문에, 문을 통과해도 나오는 것은 또다른 광장의 모습. 견학온 유치원생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귀여워서 한장 찰칵. 황제가 정치를 하였던 태화전까지 가기 위해서는 매우 많이 걸어야 하기에 자금성을 구경할때는 꼭 운동화를 신고 가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걷다보면 드디어 볼 수 있는 오문(五問). 진정한 자금성의 정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ㄷ자 형태로 매우 웅장하여 감탄사가 흘러나오게 됩니다.(역시 대륙!)




외국인 관광객은 우측에 있는 자금성 매표소에서 여권을 보여주고 표를 구매해야합니다. 그만큼 ! 꼭 여권을 챙겨오는 것이 중요하고 입장줄을 서기전에 표를 꼭 구매해야 합니다! 이것을 저는 몰라서, 힘들게 줄을 다 섰음에도 입장하지 못하였습니다..(하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



오문을 통과하면 바로 앞에 "GUIDE SERVICE"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어폰과 자금성관광안내음성기계를 대여할 수 있는데 처음 자금성 구경이신분은 꼭 기계를 대여해서 구경하세요.!




대여할 수 있는 기계의 모습입니다. 음성은 북한말로 나오는데 듣기에 지장이 없습니다 ! 또한 매우 신기하게 걸어다니다보면 그 위치에 맞는 관광음성이 나오기 때문에 무척 신기하답니다. 



진정한 자금성의 모습. 매우 크고 웅장하죠 ?



여름에는 자금성 곳곳에서 위와 같이 음료수와 얼음물등도 판답니다. 자금성 크기가 매우 큰 만큼 더위에 조심하세요 !



드디어 보이는 태화전. 넓은 광장과 높이 솟은 태화전의 광경은 정말 꼭 한번 직접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의 황제는 저곳에서 정치를하면서 무슨 생각을 햇을까요 ? 



이것도 꼭한번보고 싶었던 유금동향입니다. 화재를 대비해서 자금성 곳곳에 있는 향아리로 물을 가득채워놓았다고 하는데요. 2톤에 육박하는 무게에 어마어마한 도금이 되어있엇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도금이 다 벗겨져있죠 ? 여기에 재밌는 일화가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베이징에 침립한 서양군들이 유금동향을 가져가려다가 너무 무거워 포기하고 금만 싹싹 긁어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아 있는 긁힌 흔적들. 알고 가면 재밌는 이야기입니다.~



자금성은 태화전만 보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다음일정을 위해 빠르게 퇴궁. 자금성을 나온 후에 사먹은 길거리에서 사먹은 얼음과자 (빙과). 중국에서는 길거리에서 아이스크림을 매우 많이 파는데 가격은 2.5엔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맛은 딱딱한 소다아이스크림맛? 아무튼 이렇게 천안문,자금성,태화전 구경을 마쳤으니 밥을 먹으러 출발!


점심은 베이징에서 최고의 딤섬맛집 진딩쉬엔(금정헌)으로 향하였습니다. 딤섬의 종류만 80여종이 넘으며 요리가 수백개가 넘어 직접 메모지에 요리번호를 적어야한다는 그 유명한 집.! 또 식당이 매우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고 하니 다음 포스팅을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


[여행/18 베이징] - 북경 맛집 진딩쉬엔(금정헌) 융허궁 본점 가는법과 후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