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블로그를 보면 우측부분에 알록달록 여러가지 SNS 버튼이 달려있는데 방문자가 SNS버튼을 누르면 보고 있는 포스팅을 공유하게 주소 지원을 해준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왜냐하면 블로그는 많은 노출로 많은 사람들이 보아야하기에 공유적인 부분은 필수이기 떄문이다. 이제 SNS 공유버튼을 만들어주고 제공해주는 애드디스를 설치하여 방문자를 늘려보자.



SNS 공유버튼 - 애드디스 설치 방법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따라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SNS 공유버튼을 만들어주는 애드디스의 설치 방법을 알아보자 !



https://www.addthis.com


1. 위 애드디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세가지 로그인 방법 중 사용자가 골라서 고르인하면된다. 필자는 구글로 로그인을 하겠다.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국가는 한국으로 지정해주도록 한다. 그 다음엔 아래 목록들의 체크박스를 모두 클릭해주도록 하자.



3. 이메일 , 국가설정 그리고 체크박스까지 모두 체크했다면 Register 버튼을 눌러준다.




4. Register 버튼을 눌러주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 share Buttons을 눌러주자. 이곳에서 블로그에 올라갈 공유버튼을 설정하고 공유를 할 수 있다.



5. 다음을 보이는 창화면이다. 윗상단에서 공유버튼의 위치를 설정 할 수 있다. share Counters는 None으로 지정해주었다. 공유해준 숫자를 카운터해서 보여준다는 것인데 별도로 홈페이지상에서도 확인 할 수 있으니 미관상 빼주었다. 그다음 select your own을 설정하여야만 스스로 sns목록 버튼의 구성을 할 수 있다. 

설정을 다해줬다면 Save를 눌러주자.



6. 다음화면에서 티스토리에 넣어줄 코드를 알 수 있다. 마우스 드레그로 복사해두자.



7.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 / CSS 편집 으로 들어가준다.



8. HTML 란에서 코드를 맨 밑으로 내려주면 /body 부분이 보일텐데 바로 위에 복사해두었던 코드를 삽입하기만 하면 된다. 코드를 넣어주고 저장하자.



9. 블로그로 이동해보면 우측에 sns 공유 버튼인 애드디스가 생성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자신만의 질좋은 포스팅을 널리 알려보도록 하자.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